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 적용… '홀로서기' 도전과제 오류 등 수정

등록일 2025년04월22일 14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플이 개발, 넥슨이 정식 출시한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가 22일 적용됐다.

 

사전에 예고됐던 이번 4월 업데이트에서는 밸런스, 시스템, UI & UX 및 버그 수정 등 다방면으로 게임이 개선됐다.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개선 및 업데이트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 추후 공개될 추가 콘텐츠와 업데이트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도전과제 헌터'들이 기다리고 있던 '홀로서기' 도전과제의 오류가 수정되고 달성 조건이 '회차 기준'으로 변경됐다. 기존에는 1회차에서 조력의 영혼을 소환했을 때, 2회차에서 조력의 영혼을 소환하지 않더라도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없었다. 패치와 함께 조력의 영혼 소환 이력이 모두 초기화되어, 최종 보스를 클리어 하면 도전과제가 달성된다.

 

이외에 '팬텀'들의 성장 속도가 해금된 팬텀의 수에 비례해 증가하도록 개선됐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팬텀들이 존재하지만 레벨을 올려야 보다 더 좋은 성능이 나오는데, 성장 속도가 생각 외로 느려 준비되어 있는 팬텀들을 전략적으로 고르게 사용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다.

 

이와 함께 스킬 포인트를 보다 원활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캐릭터가 맵 요소(독 늪, 불 장판 등)에 입는 속성 피해와 상태이상 효과가 속성 저항력에 영향을 받도록 개선됐다. 또 장비 계승 시스템에서 '항아리'나 '영웅의 장비' 세트 등 판매가 불가능한 장비를 실수로 재료로 선택할 수 없도록 변경됐다.

 

캐릭터의 스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팬텀 시스템, 카잔의 기억의 경우 UI & UX가 대폭 개선됐다. 우선 해금 또는 강화 가능한 팬텀이 있거나, 카잔의 기억이 완성되었을 때, 복수심 포인트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경우 알림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다. 또 카잔의 기억이 단순히 퀘스트나 수집품 목록을 보는 것이 아닌 성장 요소가 포함된 만큼 이를 알 수 있는 튜토리얼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몬스터들의 약점 속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다프로나의 도감' 내에 별도로 표시되도록 변경됐다. 이 약점은 효과 있음, 효과 미비, 평범, 효과 면역 등으로 구분되어 아이콘으로 쉽게 알 수 있다.

 

더불어 ▲세트 리스트 탭 분류 ▲락온 시스템 개선 및 옵션 추가 ▲스페셜 재료 수급처 표시 ▲신규 레시피 등록 알림 추가 ▲지역별 연출 화면 하단의 현지화 자막 추가 ▲미션 달성 현황 및 목표 표시 ▲조력의 영혼 강화 알림 추가 ▲팬텀 능력 또는 카잔의 기억의 시인성 개선 ▲단진 항아리의 시인성 및 진동 및 음향 효과 개선 ▲월드맵 시인성 개선 ▲소모품 카테고리 세분화 ▲장비 정렬 순서 '성능 순' 추가 ▲보유 세트 장비의 아이콘 가시성 개선 ▲스킬 트리 UI 개선 등 전반적으로 UI & UX 측면에서의 개선이 크게 이루어졌다.

 

종종 캐릭터가 달리던 도중 취소되는 버그, 일부 지역에서 단진 항아리와 상호작용 후 이동 불가능한 버그, 장비 세트 효과로 해금되는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버그, '히스마'에게 '응축된 독의 기운' 아이템을 던져 의도하지 않은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버그 등 기존에 알려졌던 불편한 오류들도 다수 수정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