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M83, 韓 대행 "국가 애니 펀드 조성"... 세계 1위 애니 ‘너자2’ VFX 기술력 부각 '상승세'

등록일 2025년04월24일 11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M83이 상승세다.


M83은 24일 오전 9시 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18% 상승한 1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24일 애니메이션 특화펀드를 조성해 관련 중소, 벤처기업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날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국내 대표 VFX 업체이며 전세계 최대 관객수를 모은 바 있는 中 애니메이션 '너자2'에 참여한 바 있는 M83도 수혜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M83은 시각특수효과(VFX) 전문기업으로 최근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1위로 올라선 '너자 2' VFX 참여했고 지난해 노르웨이 VFX·애니메이션 기업 '김프빌(Gimpville)'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할리우드 진출을 본격화한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4일 "애니메이션 특화펀드를 조성해 관련 중소·벤처기업에 집중투자하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방송사·벤처캐피털 등을 대상으로 한 투자 유치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애니메이션 산업을 새 'K-콘텐츠'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애니메이션 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마련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AI(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애니메이션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애니메이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미래 성장 생태계도 체계적으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