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마지막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큰 변화 없이 신작들과 업데이트 효과를 본 게임들이 꾸준히 순항하고 있다.
양대 앱 마켓 TOP 5를 살펴보면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마비노기 모바일', 'RF 온라인 넥스트', '로얄 매치' 등 기존에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던 게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2.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로 순위가 대폭 상승하며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로얄 매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매출 순위 터줏대감들이 그 뒤를 바짝 추격하는 한편, 조이 나이스 게임즈의 '갓깨비 키우기'는 구글 플레이 11위, 애플 앱스토어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는 '젠레스 존 제로', '명일방주', '붕괴: 스타레일', '페이트/그랜드 오더', '명조: 워더링 웨이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트릭컬 리바이브' 등 서브컬처 게임들이 상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리면서 경쟁했다.
전반적으로 큰 순위의 변화가 크지 않고, 기존에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게임들의 순항이 이어지고 있어 당분간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마비노기 모바일', 'RF 온라인 넥스트' 등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이중 '마비노기 모바일'과 'RF 온라인 넥스트'는 상대적으로 최근 출시된 신작으로 상위권에서 꾸준히 선전 중이다. 특히 '마비노기 모바일'은 출시 전 우려와는 달리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양대 앱 마켓 TOP 5를 유지하고 있다.
넥슨은 24일 '출정의 바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계열 '도적'과 8인 레이드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에 속도를 내며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 중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운영에 대한 불만도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어, 향후 개선 여하에 따라 연 단위의 롱런 여부가 갈릴 전망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도 이번 주 6위로 상위권에 재진입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레벨 인피니트는 24일 신규 SSR 캐릭터 3종, 스토리 이벤트, 한정 코스튬 4종, 메인 시나리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서비스 2.5주년을 맞아 글로벌 창작 대회, 건대 오프라인 행사, 디저트39 컬래버레이션 등의 이벤트도 예고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갓깨비 키우기'(11위), '레전드 오브 이미르'(12위) 등이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다. 이외에는 '젠레스 존 제로'(17위)', '명일방주'(19위)가 업데이트 효과로 오랜만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젠레스 존 제로'는 23일 1.7 버전 '눈물은 과거와 함께 묻으리'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1.7 버전에서는 에테르 속성 이상 에이전트 '비비안'과 얼음 속성 강공 에이전트 '휴고'가 등장하며, '비비안'의 과거와 '휴고'의 죽음의 진실을 추적하며 메인 스토리 시즌 1의 대미를 장식한다.
'명일방주'는 19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0년 국내 서비스 시작 후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했는데, 모바일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고 업데이트 때마다 상위권에 오르며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요스타는 24일 '막을 여는 자들' 이벤트를 통해 한정 임무 및 이벤트 스테이지, 신규 오퍼레이터, 한정 헤드헌팅 등을 선보였다. 또 26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열려 팬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도 서브컬처 게임의 경쟁이 치열하다. '붕괴: 스타레일'(22위), '페이트/그랜드 오더'(24위), '트릭컬 리바이브'(25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27위) 등이 줄지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29일 '[소원의 겹옷] 나이스 네이처' 등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셀렉트 픽업 서포트 카드 뽑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셀렉트 픽업 서포트 카드 뽑기에서는 픽업 후보 서포트 카드 중 2장을 선택하면 선택한 SSR 서포트 카드의 제공 비율이 상승한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마비노기 모바일'이 2위를 기록하는 등 TOP 5 구도는 지난 주와 유사하다. 'FC온라인M'과 'FC모바일'이 각각 6, 7위로 TOP 5 재진입을 노리는 가운데, 신작 방치형 RPG '갓깨비 키우기'는 8위로 순항 중이다.
KBO 리그의 분위기가 무르익으면서, '컴투스프로야구V25'도 이번 주 10위로 TOP 10 재진입에 성공했다. 컴투스는 최근 '컴투스프로야구V25'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뷰잉 파티를 개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유저 300여 명을 초청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꿈의정원'(12위), '운빨존많겜'(15위), '궁수의전설 2'(16위), '클래시 로얄'(18위) 등 캐주얼 게임들이 대거 자리하고 있다. 업데이트 효과가 감소한 '붕괴: 스타레일'은 20위를 기록하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1위), '명조: 워더링 웨이브'(22위), '쿠키런: 킹덤'(23위), '브롤스타즈'(26위), '메이플스토리M'(27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28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중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주말 경 30위 밖에 머무르다 28일 오전 기준으로 순위가 상승세를 타면서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29일 2.3 버전 '정열의 노래로 맞이하는 기쁨의 「모임」'이 업데이트 될 예정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젠니'가 이벤트 튜닝으로 등장하고 주년 캐릭터 이벤트 튜닝도 함께 열린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