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4]안다미로, PC 버전 '펌프 잇 업 라이즈' 시연 버전 출품... 6월 얼리액세스 출시

등록일 2025년05월23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안다미로가 아케이드 리듬게임 '펌프 잇 업(PUMP IT UP!)' 시리즈의 PC '스팀' 버전, '펌프 잇 업 라이즈'를 '2025 플레이엑스포'에 출품했다.

 



 

'펌프 잇 업 라이즈'는 오랜 시간 전 세계 아케이드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은 댄스 리듬게임 '펌프 잇 업' 시리즈의 PC 플랫폼 신작이다. 2024년 10월 중순 해외 대회 현장에서 '펌프 잇 업'의 PC 버전이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깜짝 공개됐으며, 2024년 11월에는 패턴 선호도 파악을 위한 테스터 모집 공고가 올라오고 최근에는 '스팀' 페이지가 공개되는 등 게임과 관련된 소식이 조금씩 전해지고 있다.

 




 

공개된 '스팀' 페이지에 따르면, '베토벤 바이러스'와 '터키 행진곡', '캐논 D', '미스터 라푸스', 엑스트라바간자', '윈터', '치킨 윙', '우편마차' 등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곡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정식 출시 후에도 업데이트 및 DLC로 신곡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에 출품된 버전에서는 기존에 아래에서 위로 노트가 올라오는 '펌프 잇 업' 시리즈와는 달리, 반대로 탑 다운 형태로 노트의 방향을 바꾸는 옵션이 구현돼 있었다. 또 싱글, 하프 더블 등 2개의 모드를 지원하며, 이는 흔히 플레이 되는 건반형 리듬게임의 5키, 6키에 해당한다.

 

이외에도 배속 변경이나 BGA 밝기 조절 등의 기본적인 옵션이 구현돼 있다. 키 설정은 기존의 아케이드 '펌프 잇 업'과 동일한 배치, 타 PC 리듬게임 스타일의 일자형 배치 모두 가능했다.

 












 

안다미로는 '펌프 잇 업 라이즈'를 5월 열리는 '플레이엑스포'의 아케이드 부스에서 선보이고, 6월에는 얼리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뒤 개선 및 개발을 거쳐 정식 출시로 전환할 계획이다.

 

정식 버전에서는 수록곡이 늘어나고 플레이 모드 추가와 커스터마이징 기능 강화가 예정돼 있다. 키보드 플레이는 물론 게임 패드, 스팀 덱 플레이도 지원한다. 전용 컨트롤러 등의 외부 입력 장치도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