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22년 서비스 역사상 최고.... 넥슨 '메이플스토리'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 경신, '리그오브레전드'가 보인다

2025년06월20일 10시1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19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어셈블(ASSEMBLE)'에 힘입어 '더 로그' PC방 점유율 25%를 기록,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을 경신했다. 이는 '메이플스토리'의 22년 서비스 역사상 최고 점유율이다.

 

넥슨은 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어셈블' 여름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쇼케이스가 진행된 장충체육관 현장과 CGV 생중계 상영관에는 총 1만 명의 인파가 몰렸다. 또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 다시보기는 1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19일에는 '어셈블' 업데이트가 게임에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붉은 눈의 유랑자 '렌' ▲'렌 육성 이벤트 '유랑자의 발자취'와 '유랑자의 여행기' ▲여름 시즌 내내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버닝 비욘드', '하이퍼 버닝 맥스', '아이템 버닝' 이벤트 ▲지난 시즌 당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기간 한정 월드 '챌린저스 월드 시즌 2'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황혼빛 전야제 여름 이벤트 ▲게임 편의성 개선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업데이트 이후 '메이플스토리'의 점유율은 크게 상승했다. PC방 통계 서비스 '더 로그'의 19일 PC방 점유율 순위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25%를 기록하면서 RPG 장르 1위, 전체 2위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4.71% 차이다.

 

'메이플스토리'는 19일 '게임트릭스' 기준으로도 23.54%를 기록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순위가 잘 바뀌지 않고 그 폭도 크지 않은 PC방 점유율에서 4계단이나 상승하고, 20%를 넘는 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러한 차트 역주행은 역대급으로 풍성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진행되고, 대학생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메이플스토리'인 만큼 종강 시즌과 겹쳐지면서 점유율이 크게 상승한 결과로 보인다.

 

이번 '더 로그' 기준 PC방 점유율 25% 기록에 앞선 종전 최고 기록은 2023년 여름 '뉴 에이지' 대규모 업데이트 당시 기록한 12.54%(2023년 6월 27일 더 로그 기준)이다. 2018년 여름 '더 블랙' 대규모 업데이트 때는 '게임트릭스' 기준 9.62%를 기록한 바 있다.

 

넥슨 김창섭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디렉터는 “업데이트 첫날부터 많은 용사님께서 ‘메이플스토리’를 찾아주신 데 매우 기쁘고 감사드리는 마음이다”라며 “이번 여름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남은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할 계획이니 끊임없는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PC카페조합, PC방 요금 인상 하루 전 라이...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넥슨게임즈,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
크래프톤, Apple 게임 쇼케이스에서 '인조...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로 AGF 2025 참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에이아이코리아, 젠슨 황 "韓 로보틱스 협력"... AMR 자율주행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