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축제 '2025 도쿄 게임쇼'가 기다리고 있는 이번 주 도쿄게임쇼에서 공개될 신작만큼 핫한 화제를 불러일으킬 신작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23일 디볼버디지털의 '베이 스텝', 24일 카카오게임즈의 '가디스 오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뒤이어 25일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팩맨 월드 2 리팩', 세가퍼블리싱코리아의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 아소비모의 'TOREROWA',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마모루 군은 저주받아버렸다! ReCurse', 유니아나의 '사일런트 힐 f', EA의 'EA SPROTS FC 26', 코에이테크모의 '진홍의 연금술사와 순백의 수호자 ~레슬레리아나의 아틀리에~'가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게임쇼 '도쿄게임쇼 2025'가 25일 개최되며 28일에는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국내 대회 'LCK 2025'의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작 출시 일정
23일 디볼버디지털 '베이비 스텝' 정식 출시(PS5, PC)
디볼버디지털이 물리 엔진 기반 걷기 시뮬레이션 게임 '베이비 스텝'이 23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베이비 스텝은 실패만 거듭하던 주인공 네이트가 우연히 '걷는 힘'을 발견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직접 발걸음을 옮기는 물리 기반 조작을 통해 네이트를 조종하며, 안개에 덮인 세계를 탐험하고, 산을 오르고, 동물과 교감하면서 느릿느릿하지만 특별한 여정을 이어가게 된다.
게임에는 완벽한 물리 엔진을 통해 구현된 걷기 시스템, 420개의 리듬으로 구성된 웅장한 사운드트랙, 그리고 오염에 완벽하게 반응하는 내복 시스템까지 갖추어져 있다. 또한 플레이어가 '절대 수집할 수 없는 모자들' 같은 기묘한 요소들도 게임만의 유머로 녹아 있다.
24일 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정식 출시(모바일)
카카오게임즈가 24일 '가디스오더'를 글로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가디스오더는 레트로 감성의 2D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횡스크롤 액션 RPG로, 세 명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전환하며 싸우는 '태그 전투' 방식을 수동 전투의 재미를 살렸다.
앞서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등 일부 지역에서 진행한 소프트론칭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성을가다듬은 가디스오더는 글로벌 서비스에 맞춰 가디스오더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간체, 스페인어 등 6개 언어를 지원하며, 한국어와 일본어 더빙을 제공할 예정이다.
25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팩맨 월드 2 리팩' 정식 출시(PS4/5, Xbox One, 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 PC(PC 버전은 26일 출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2002년 발매된 '팩맨 월드 2'를 발전된 그래픽과 새로운 기능을 더해 개발한 '팩맨 월드 2 리팩'을 25일 발매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팩 랜드에서 고스트 일당에게 빼앗긴 골든 푸르트를 되찾기 위한 팩맨의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팩맨들 통해 스테이지마다 숨어 있는 다양한 장치를 돌파하고 팩 대시, 플립 킥, 슈퍼 힙 어택 등 팩맨의 다양한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25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 정식 출시(PS4/5, Xbox One, 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 PC)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25일 레이싱게임 신작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드'를 발매할 예정이다.
닉 레이싱 크로스 월드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레이스 게임으로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비롯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인크래프트'의 스티브, 알렉스, 크리퍼와 하츠네미쿠, '페르소나5 더 로열'의 '조커', '용과 같이'의 '카스가 이치반' 등 다른 시리즈의 캐릭터들과 그들을 모티브로 한 코스와 머신 등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25일 아소비모 'TOREROWA' 정식 출시(모바일)
아소비모의 모바일 로그라이크 RPG 'TOREROWA'가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TOREROWA는 최대 15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해 던전 '레스토스'에서 보물을 획득하고 생환을 목표로 하는 로그라이크 RPG이다.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3인 1조, 총 5개 팀으로 매칭돼 강력한 몬스터가 도사리는 구역을 공략하면서 서로 경쟁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팀의 조합과 작전에 맞춰 대검, 메이스, 장궁, 양손 지팡이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에 임할 수 있으며 전략적인 빌드 선택에 따라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맵을 탐험하며 보물상자를 찾을 수도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를 통해 내 보물을 뺏길 수 있지만 상대의 보물을 뺏을 수 있는 하이리스크 전투를 통해 승리의 쾌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25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마모루 군은 저주받아버렸다! ReCurse' 한국어 번역판 25일 출시(PS4/5, 닌텐도 스위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슈팅 게임 '마모루 군은 저주받아버렸다! ReCurse'의 한국어 번역판을 25일 출시할 예정이다.
마모루 군은 저주받아버렸다! ReCurse는 원작의 아케이드 버전과 가정용 버전의 특징을 모두 담은 게임으로 명계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선택받은 영혼으로 소환된 마모루 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3명의 캐릭터를 골라 정해진 코스를 돌며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메인 샷 외에도 각 캐릭터에 맞는 저주탄을 이용해 점수를 크게 상승시킬 수 있으며 플레이어 캐릭터가 저주에 걸릴 시 일정 시간 동안 파워와 스피드가 상승하는 메리트(대신 저주탄 사용이 불가능하며 저주가 풀리는 동시에 파워가 감소하는 디메리트도 존재)를 활용해 전략적으로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재미를 갖고 있다.
25일 유니아나 '사일런트 힐 f' 정식 출시(PS5, Xbox Series X/S, PC)
유니아나가 1960년대의 일본을 무대로 한 새로운 '사일런트 힐' 시리즈 신작 '사일런트 힐 f'를 25일 발매할 에정이다.
사일런트 힐 f는 서양을 배경으로 한 기존 사일런트 힐 시리즈와 달리 일본의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에비스가오카'에 사는 고등학생인 '시미즈 히나코'의 평범한 일상이 안개와 함께 갑작스럽게 무너지고, 변모한 마을을 탐색하고 수수께끼를 풀며 몸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살아남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게임은 1960년대의 일본을 4K의 미려한 그래픽으로 재현하였으며, 사각지대, 안개, 어둠에 의한 시야의 제한은 어디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모르는 긴장을 만들어 낸다.
특히 이 작품은 시나리오 라이터는 '쓰르라미 울 적에' 등으로 유명한 용기사07, 크리처와 캐릭터 디자인은 '사인', 'NG' 등의 공포 작품 제작에 참가한 kera,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오리지널 개발진 중 한 사람인 야마오카 아키라가 본작의 바깥 세계의 사운드를 담당했다. 아울러 뒷 세계의 사운드는 처음으로 이 시리즈에 참가하는 게임&애니메이션 음악컴포저 이나게 켄스케기 담당하는 등 초호화 개발진들이 참여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26일 EA 'EA SPORTS FC 26' 정식 출시(PS4/5, Xbox One, 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1/2, PC)
EA의 대표 축구 게임 시리즈 'EA SPORTS FC 26'이 2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FC 26은 게임을 즐겨온 유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전과 비교해 핵심 플레이를 더 정교화 했고, 게임 모드별 프리셋 적용, 매니저 라이브 기능 신설, 신규 클래스 '아키타입' 시스템 도입, FUT 이벤트 및 토너먼트를 강화했다.
아울러 35개 이상 리그, 120개 이상의 경기장, 2만 명 이상의 선수, 750개 이상의 구단 및 대표팀의 라이선스를 확보해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의 현실감 있는 팀 제작이 가능해졌다.
26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진홍의 연금술사와 순백의 수호자 ~레슬레리아나의 아틀리에~' 정식 발매(PS5, 닌텐도 스위치1/2, PC)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아틀리에 시리즈 신작 '진홍의 연금술사와 순백의 수호자 ~레슬레리아나의 아틀리에~'의 한국어 번역판이 26일 발매된다.
이 게임은 인터넷 연결 없이 완전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게임으로 기존 아틀리에 시리즈의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발전된 콘텐츠를 선보였다.
플레이어는 과거에는 광산과 교역으로 번영을 이루었지만 수수께끼의 재해로 인해 주민이 사라져 한 때 출입 금지 지역이 된 마을 '할펜'의 부흥 계획으로 인해 마을로 돌아온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이 게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일정
25일 '도쿄 게임쇼 2025' 개최
글로벌 게임 축제 '도쿄 게임쇼 2025'가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도쿄 게임쇼는 1183개의 게임사가 총 4159개의 부스로 참여해 자사의 신작 정보를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도쿄 게임쇼에는 이전보다 더 많은 국내 게임사가 참가를 확정해 눈길을 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컴투스, 네오위즈 등이 참여해 현장에서 시연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8일 'LCK 2025' 결승전 개최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내 공식 리그 'LCK 2025'가 28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결승전에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가장 먼저 진출을 확정지은 가운데 kt 롤스터와 젠지가 27일 결승진출전을 통해 마지막 한 자리를 두고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결승전에서는 지상파 최초로 MBC가 중계를 확정지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리그의 재미가 전달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결승전은 28일 2시부터 MBC, 유튜브, 네이버 스포츠, SOOP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