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보스턴다이내믹스에 액추에이터 대량 공급... 오픈AI·현대차 밸류체인 편입 '강세'

등록일 2025년12월02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로보티즈가 강세다.


로보티즈는 2일 오전 9시 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9.31% 상승한 25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로보티즈가 오픈AI와 구글 등에 이어 보스턴다이내믹스에 액추에이터를 대량 공급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지디넷코리아 단독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 로봇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가 로보티즈 액추에이터(구동기)를 대량 확보하며 휴머노이드 양산을 서두르고 있다. 현대차와도 피지컬 인공지능(AI) 협업에도 속도를 낸다.


보스턴다이내믹스가 지난 10월 로보티즈 액추에이터 부품 700여개를 공급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차세대 휴머노이드 '뉴 아틀라스'가 수십 대 양산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미국 현대차 공장 일부 라인에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를 투입해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향후 수천 대 규모 산업용 휴머노이드를 배치하겠다는 중장기 계획도 내놓은 상태다.


이와 관련 현대차도 보스턴다이내믹스와 로봇 협력을 공식화했다. 민정국 현대차 상무는 최근 세미나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와 피지컬 AI 관련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된 액추에이터 전문 기업이다. 휴머노이드 구현에 필수적인 관절 구동계를 주력 제품으로 한다. 뉴 아틀라스에 들어가는 일부 액추에이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오픈AI와도 'AI 워커' 공급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