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삼성 블루 "4강에서 더욱 재미있는 경기 보여주겠다"

등록일 2014년10월04일 1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롤드컵의 강력한 우승후보 삼성 블루가 C9을 상대로 3:1로 승리,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금일(4일), 삼성 화이트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글로벌 대회 '2014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2일차 4경기를 아슬아슬하게 잡으며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다음은 삼성 화이트의 '에이콘(최천주)', '스피릿(이다윤)', '다데(배어진)', '데프트(김혁규)', '하트(이관형)' 선수와의 인터뷰 전문.

Q. 4강 진출 소감을 말해달라
에이콘: 오늘 개인적으로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어 기분이 좋고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드린 것 같다. 4강에서도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

스피릿: 4강행을 확정지어서 기분이 좋다. 4강에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다데: 4강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데프트: 오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개인적으로 기분은 별로다. 하지만 레클레스 선수와의 약속도 있는 만큼 삼성 화이트와의 4강전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하트: 개인적으로도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4강에 올라가게 된 만큼 재미있고 좋은 경기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4경기 마지막 순간은 굉장히 아슬아슬했다. 그 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
하트: 본진 타워까지 적들이 치고 있을 때 "이 경기는 졌구나"하고 생각했는데, 렝가가 백업을 왔을 때 적들이 렝가를 치는 모습을 봤다. 이 때 어쩌면 이길 수도 있다라고 생각했고 C9 선수들도 다 이긴줄 알았을 텐데 부활한 우리 팀원들에게 전멸을 당하자 아쉬워 하는 듯 보였다.

다데: 사실 미드에서 진행됐던 한타에서 모든 팀원이 전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결과가 그렇게 되어버려 기분이 좋지 않았다.

Q. 삼성 화이트의 폰 선수가 다데 선수를 이길것 이라며 지난 인터뷰에서 밝혔는데 
폰 선수의 립 서비스라 생각한다. 삼성 화이트를 상대할 때 임프 선수를 아무 것도 못하게 하면 우리 팀이 이길 것이라 생각한다.

Q. 1경기에서 뒤가 없는 포킹 조합을 짠 이유는?
하트: 1경기에서 우리 조합은 좋았다고 생각한다. 1경기, 3경기 모두 우리가 연습한 조합인데 개인적으로 내가 너무 못해서 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Q. 에이콘 선수는 지난 번에도 니달리로 안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왜 또 니달리 카드를 꺼냈나?
1경기에서 진 것은 니달리 하나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팀원 모두가 못해서 졌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니달리는 좋은 챔피언이라 생각한다. 조만간 니달리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Q. 스피릿 선수는 리 신, 카직스 외에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것 같다는 평가가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정글러인 나를 상대로 밴 카드를 적들이 적들이 두 장이나 쓴다면 나머지 멤버들이 잘해야하는거 아닌가?(웃음) 농담이고 롤드컵을 위한 숨겨진 카드가 준비 되어 있는데 다음 경기 때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Q. 롤챔스에 비해 롤드컵에서 다데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못한 것 같다
그런 평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아직 보여드릴 기회가 충분하지 못했기에 그런 것 같다. 오늘도 마지막 경기 외에는 잘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켜봐줬으면 좋겠다.

Q. 2경기에서 상대편 하이 선수가 잡입 액션을 방불케하는 백도어 전략을 선보였다
그 당시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상대편 제드가 백도어를 할꺼라 생각했고 너무 무리한 시도였다고 생각한다.

Q. 삼성 화이트와 벌써 3번이나 4강에서 만나게 됐다. 기분이 어떤가?
데프트: 삼성 화이트를 대회에서 만날 때마다 우리가 이겼는데 이번에도 우리가 이길 것 같다.

하트: 삼성 화이트가 이번 시즌이 가장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만약 우리가 그런 삼성 화이트를 잡는다면 자신감이 더 붙을 것 같다.

Q. 지금까지 하트 선수가 머리에 관련된 공약을 하면 좋은 결과가 있었다. 이번에는 어떤 공약을 할 것인가?
지금까지 했던 공약 중 무지개 색으로 했을 때 좋은 반응이 있었다. 다만 지금은 머리가 짧아서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결승에 간다면 태극기 모양이나 좋은 반응이 있었던 무지개 색 머리를 할 모양이다.

Q. 오늘 가장 잘 플레이 했던 멤버와 적팀의 에이스를 뽑는다면?
에이콘: 모두가 다 잘해서 이겼지만 개인적으로  내가 제일 잘했다고 생각한다(웃음). 평소엔 잘 하지 못했는데 오늘따라 경기가 잘 풀렸다. 마지막 경기에서 C9의 Balls 선수가 럼블을 선택되었을 때는 살짝 긴장했지만 생각한 것 이상으로 강하진 않았다.

스피릿: 오늘은 내가 잘했다고 생각한다(웃음). 조별 예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8강전에서 팀원들에게 도움이 된 것 같기 때문이다. 상대편 중 인상적이었던 선수는 1경기에서 루시안을 선택한 원거리 딜러 Sneaky 선수다. 

다데: 개인적으로 가장 부족한 플레이를 했다. 팀 중에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한 선수는 에어콘 선수와 스피릿 선수였고 상대인 C9 역시 누구라고 지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골고루 위협적이었다. 

데프트: 오늘 가장 좋은 경기를 펼친 선수는 다데 선수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C9의 선수들 중 정글러 Meteos가 기억에 남는다.

하트: 각 경기마다 각각의 멤버들이 잘했다고 생각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