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L 시즌4 파이널위크 개최, 국내외 '도타 2' 최강팀 격돌 예정

등록일 2014년12월17일 11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대표 박지원)은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이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 서비스하는 정통 AOS게임 '도타 2(Dota 2)'의 정규 리그 '코리아 도타 2 리그(Korea Dota 2 League, 이하 KDL) 시즌4' 결승전과 '글로벌매치'가 열리는 '파이널위크(Final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파이널위크'는 국내외 최고 실력을 갖춘 팀들이 겨루는 모습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회다. 19일 결승전에는 KDL 시즌4 최상위 팀 '레이브(Rave)'가 탈락의 위기를 수 차례 극복하며 올라온 '엠브이피 피닉스(MVP PHOENIX)'와 맞붙는다.

20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되는 '글로벌매치'에는 KDL 결승 진출팀 '레이브', '엠브이피 피닉스'가 올해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100억 원 상금 규모의 국제 대회 'TI4(The International)'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인 챔피언 '뉴비(Newbee)', '비씨게이밍(Vici Gaming)'과 총 상금 3천만 원을 두고 3전 2선승의 승부를 펼친다.

이날 본 대회 외에 1대1 최강자를 가리는 '미드 최강자전', 여러 팀의 선수들을 섞어 대결하는 '올스타전' 등 특별 이벤트 경기도 진행된다.

한편 넥슨은 '파이널위크'를 기념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19일 결승전 현장 관람객 중 선착순 40명에게 한정판 '도타 2 핀셋'을, 200명에게 넥슨캐시를 각각 선물하고, 20일, 21일 양일간 현장 관객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파이널위크'가 진행되는 3일 동안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 다양한 영웅 스킨 아이템이 들어있는 '계절상자'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도타 2 황금피규어', 'AMD 외장하드', '아디다스 백팩', '아디다스 클라이마 팀백',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미니 피규어', '플러시볼', '루빅 플러시', '스나이퍼 플러시', 도타 2 티셔츠, 도타 2 스냅백 모자 등 한정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비밀상점'도 운영한다.

'KD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도타 2 KDL 리그 페이지(http://dota2.nexon.com/League/KDL/KDL_Info.asp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타 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밸런스와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고품질의 그래픽, 진화된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