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앱 '배달통'이 연말을 맞이하여 오는 28일까지 대국민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4일) 밝혔다.
배달통은 이번 투표 이벤트를 통해 '2014 배달통 추천맛집 TOP9'과 '2014 배달통 배달톡 TOP5' 최고의 추천맛집과 배달톡을 선정한다.
먼저 '2014 배달통 추천맛집 TOP9'은 올 1월부터 12월 15일까지 치킨, 피자 등 총 9개 메뉴 중 매월 B-Score 평균 지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각 1개씩 선정, 최고의 맛집을 뽑는 이벤트이다.
B-Score는 지난 4월 배달통이 v5로 업데이트 되면서 개발한 배달 큐레이션 서비스로, 배달통에 등록된 모든 업체의 주문 수와 평점, 배달톡 등 객관적인 기준으로 산정한 그래프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맛있고 친절한 업체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 동네는 아니지만, 대표 메뉴나 후기를 보고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은 업체에 투표를 하면 된다. 투표를 한 회원 50명에게 스타벅스 화이트 쵸콜릿모카를, 500명에게 기프티통 1,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추천맛집 TOP9으로 선정된 9개 업체 모두에게는 2015년 1월 배달통 광고 비용을 전액 무료로 주는 혜택을 지원한다. 이 중 추천맛집 1위로 선정된 업체는 업주가 원하는 '배달통'을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2014 배달통 배달톡 TOP5'는 사용자들이 올 한 해 남긴 배달톡 중 가장 인상 깊은 후기로 뽑힌 5개 중에서 최고의 배달톡을 선정하는 이벤트이다. 배달톡은 사용자들이 실제 주문한 후 맛, 서비스, 배달 등에 대해 솔직한 평가를 남기는 것으로, 단순한 후기 공간을 넘어 사장님들과 고객들의 소통 공간의 역할도 하고 있다.
최고의 배달톡 TOP3로 든 회원 1위는 배달통 상품권 5만원 권을, 2위와 3위에게는 각각 3만원 권, 2만원 권을 증정한다. 또한 투표한 회원 중 50명을 선정해 죠스떡볶이 떡볶이+튀김 세트를 증정하고, 해당 기간 동안 배달톡을 작성하면 주문자에 한해 기프티통 포인트를 2배 적립하여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배달통 마케팅팀 관계자는 “20만 개가 넘는 배달업체가 등록된 배달통에서 어떤 업체가 최고의 추천맛집으로 선정될 지 기대된다. 내년에는 맛과 서비스가 좋은 업체들이 더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고, 그들과 함께 앞으로도 배달문화를 선도해가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배달톡의 경우 후보로 다 올리지 못한 게 아쉬울 정도로 재미있고 훈훈한 후기가 많다. 향후 배달톡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고의 추천맛집과 최고의 배달톡 결과는 31일 배달통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