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뜨거운 화제작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홍보 웹툰 무료 공개

등록일 2015년02월17일 10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레진코믹스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영화의 홍보 웹툰을 무료 공개했다고 17일 전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2012년 소설 출간 당시 '트와일라잇', '해리 포터' 시리즈를 뛰어넘는 최단 기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성인 소설임에 불구하고 전 세계 1억부의 판매 부수를 세우면서 유례없는 글로벌 센세이션을 일으켜 주목 받았다.
 
영화는 지난 주 금요일(13일)에 미국에서 최초 개봉, 지난 주말에 8천만불의 수익을 기록, '아바타', '트와일라잇'의 첫 주 박스오피스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며 국내에서도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6일 개봉 예정이다.

레진코믹스는 국내 개봉을 앞두고 영화의 홍보 웹툰을 제작했으며 이번 웹툰에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의 홍보 웹툰을 제작하여 호평을 받은 김정현 작가가 참여했다.

16일에는 1화가 공개되었고 다음 주에 2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영화 예매권 200매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레진코믹스에서 3월 2일까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레진코믹스의 영화 콜라보는 이전에도 진행된 프로젝트로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 웹툰은 150만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 했으며 작년 대종상과 청룡영화제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족구왕'의 홍보 웹툰도 인기몰이에 한몫 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이성업 이사는 “레진코믹스와 영화의 명품 콜라보는 진행형이며 앞으로도 무수한 화제작의 웹툰화로 영화를 보는 경험을 보다 풍성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웹툰은 레진코믹스에서 볼 수 있으며 주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하면 더욱 편리하게 볼 수 있다.

한편 레진코믹스는 이번 연휴 기간 중 레진코믹스의 프리미엄 웹툰을 볼 때 사용하는 코인을 대폭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진코믹스를 운영 중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6월부터 프리미엄 웹툰의 유료화를 실현, 미래부가 주최한 '글로벌 K-스타트업 2013'에서 최우수상을 2014년 11월에는 '대한민국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웹툰 세계화를 위해 한국, 일본, 중화권, 영미권을 무대로 총 상금 1.5억원 대상 1억원의 '국제만화공모전'을 개최했고 지난 30일에 15개의 수상작을 공개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