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킥의 마술사' 고건영, '피파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으로 복귀

등록일 2015년03월27일 16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Sperahead, 사장 이병재)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의 정규 e스포츠 리그 'EA SPORTS FIFA ONLINE 3 ADIDAS CHAMPIONSHIP 2015(이하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의 본선 3주차 조별리그전에서 '프리킥 마술사' 고건영(20)이 1년만의 복귀무대를 갖는다.

고건영은 FIFA 온라인 3 초대(初代)리그에 최연소 나이로 출전해 3위 입상 및 MVP의 영예를 안은 실력파로,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 예선에서 공백기가 무색한 경기력으로 김민재 등 쟁쟁한 선수를 꺾고 본선무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적시에 개인기를 사용하는 수준급 컨트롤과 프리킥으로 바로 골망을 흔드는 전광석화 같은 프리킥골이 그의 트레이드 마크로, 복귀 무대인 조별리그전에서 같은 조의 안천복, 정찬희를 상대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매회 본선에서 꾸준한 경험을 쌓은 안천복과 전 대회 팀전 준우승을 차지한 정찬희와 달리, 고건영은 대회감각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기에 현장의 분위기와 기싸움에 얼만큼 빠르게 적응하느냐가 조별리그 통과의 최대 관건이다.

고건영은 “8강 진출을 위해 온 힘을 다 쏟을 계획”이라며, “정찬희를 조별리그 통과를 위한 1차 타깃으로 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 본선 3주차 조별리그전은 28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경기는 게임전문방송채널 '스포티비 게임즈'와 '네이버', '아프리카TV', '티빙' 등에서 생중계된다.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5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