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파코사(대표 조우주)는 RTLS(*) 솔루션 'CatchLoc'을 23일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RTLS: Real Time Locating System의 약자, 실시간 위치추적시스템. 근거리 및 실내와 같은 제한된 공간에서의 위치확인 및 위치추적 서비스를 의미)
CatchLoc은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인 FAMY와 비콘 위치추적기 LINK 서비스를 통해 2년간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완성시킨 B2B 서비스로 오차범위가 5미터 이내인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CatchLoc은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를 잡는다는 뜻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모바일앱, 비콘, 비콘 스캐너를 활용하여 사물이나 사람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포착하여 기업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다. 또한 병원에서 환자, 마약성 의료약품, 고가의 첨단의료장비 등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대형 마트에서는 고객의 동선을 빅데이터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방안도 제공해 줄 수 있다. 현재 유통기업 및 보안기업, 실버병원 등 다양한 업체들과 현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출입관리 및 자산관리에 특화시킨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콘을 이용한 RTLS는 스캐너와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종전의 RTLS와는 달리 초기비용이 적으며, 별도의 태깅 없이도 실시간으로 위치가 포착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향후 스파코사는 CatchLoc을 SaaS형태로 확대하여 기업들이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도 활용할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CatchLoc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catchloc.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