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캠퍼스, 구글 애널리틱스 국비지원 교육 실시

등록일 2015년09월15일 12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소캠퍼스가 국비 지원으로 교육비의 일부가 환급되는 '디지털마케팅 성과분석을 위한 데이터 분석가 입문' 강의를 10월 27, 28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데이터 분석이 유행하고 있지만 사업 성과와는 별개로 분석을 위한 분석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데이터 분석이란 분석 대상 데이터를 측정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채널 선택과 같은 다양한 사업적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ROI(투자 대비 수익) 마케팅 도구이다. 사업상 실질적인 성과 향상에 기여하지 못하고 따로 노는 데이터 분석은 기업 자원을 낭비하는 허세에 불과하다.

디지털마케팅 성과분석을 위한 데이터 분석가 입문 과정은 사실 상 비즈니스 표준으로 자리잡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가시적 성과를 내는 데이터 분석 실무 활용법을 다룬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 측정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추적코드 삽입, 중급 셋업, e커머스 태깅과 구글 태그 매니저를 활용하는 기초 교육부터 시작한다. 확보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기 위한 Dimension과 Metrics를 이해하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기본 보고서를 사용해 데이터 분석에 입문하는 방법과 자신이 원하는 보고서를 생성해내는 커스텀 리포트, Dashboard의 활용 방안을 배우면 첫 날 강의를 마친다.

이튿날은 기업 활동의 실제 문제 해결을 위한 가설 수립 프로세스와 가설 검증을 위한 segments 응용 실무 데이터 분석 실습을 진행한다. 매출 데이터와 시장 점유율을 분석하고, 마케팅의 비용과 수익성, 민감도를 분석하며, 기타 주요 성과 분석 방법을 익힘으로써 최종적으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확보하여 ROI 마케팅(Performance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공인 자격(GAIQ) 이상의 지식과 실무 활용 노하우까지 섭렵한 이번 강의는 교육비의 일부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노동부 환급 과정이다. 교육 내용 및 수강료 환급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소캠퍼스 홈페이지(http://www.masocampus.com) 또는 고객센터(02-6080-202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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