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One 하위 호환 타이틀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Xbox One 하위 호환 가능 타이틀 목록에는 '데이어스 EX: 휴먼 레볼루션', '페이블 3', '헤일로 워즈', '헤일로: 리치' 등 19개의 게임이 포함됐다. 이로써 현재까지 Xbox One에서 즐길 수 있는 Xbox 360 게임은 총 123개이다.
특히 이번에 Xbox의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인 '헤일로' 시리즈 중 '헤일로 워즈'와 '헤일로: 리치'가 하위 호환 지원 목록에 추가되면서, '헤일로 5: 가디언즈',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 '헤일로: 스파르탄 어썰트', '헤일로 워즈', '헤일로: 리치'를 Xbox One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월드 챔피언십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헤일로 5: 가디언즈'를 플레이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새로 추가된 타이틀로 '헤일로 5: 가디언즈' 팬들은 헤일로의 세계관을 좀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1월 12일, Xbox 360 게임들을 Xbox One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하위 호환 기능을 출시했다. Xbox One 하위 호환 기능으로 Xbox 360 게임의 플레이 기록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Xbox One의 스크린샷, 게임 스트리밍, 게임 DVR 등의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하위 호환 기능 출시 이후, 하위 호환 타이틀은 Xbox One에서 4백만 시간 이상 플레이됐다. 104개의 게임 중 Xbox 팬들의 인기를 가장 많이 끈 게임은 '기어즈 오브 워 3', '폴아웃 3', '더트 3', '저스트 코즈 2', '배틀블럭 씨어터' 등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채널 그룹 유우종 상무는 "새로운 하위 호환 타이틀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하위 호환을 통해 Xbox One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팬들이 원하는 Xbox One 하위호환 타이틀을 늘리기 위해 게임 개발사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Xbox 팬들은 Xbox 피드백 홈페이지(http://xbox.uservoice.com/)를 통해 Xbox One 하위호환 타이틀 선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하위 호환 지원 타이틀은 Xbox 공식 홈페이지 내 하위 호환 안내 페이지(http://www.xbox.com/ko-KR/xbox-one/backward-compatibi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공개된 하위 호환 가능 타이틀은 다음과 같다.
- 데이어스 EX: 휴먼 레볼루션(DEUS EX: HUMAN REVOLUTION)
- 도리토스 크래시 코스(Doritos Crash Course)
- 모토크로스 매드니스(Motocross Madness)
- 미스 팩맨(MS.PAC-MAN)
- 브레이드(Braid)
- 스펠런키(Spelunky)
- 스플로션 맨(Splosion Man)
- 아이언 브리게이드(Iron Brigade)
- 주마의 복수(Zuma's Revenge!)
- 케인 앤 린치 2: 도그 데이즈(Kane & Lynch 2: Dog Days)
- 티켓 투 라이드(Ticket to Ride)
- 페글(Peggle)
- 페이블 3(Fable III)
- 포탈: 스틸 얼라이브(Portal: Still Alive)
- 하이드로 썬더 허리케인(Hydro Thunder Hurricane)
- 헤일로: 리치(Halo: R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