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아르피엘'에 새로운 생활형 콘텐츠 업데이트

등록일 2016년03월24일 18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대표 박지원)은 24일 엔진스튜디오(대표 서재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시공초월 학원 RPG '아르피엘'에 새로운 생활형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취미 콘텐츠의 숙련도를 높이는 다양한 시스템부터 새로운 '채집물', '채집 필드' 추가 등 즐길 거리를 확장했다.

먼저 '요리', '직물', '목공'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취미를 선택해 전문화할 수 있는 '장인 시스템'을 추가했다. '취미레벨' 상승에 따라 각 분야의 '장인스킬'을 함께 높일 수 있으며, '장인스킬' 증가 시 생활형 아이템 제작 경험치 증가, 제작 시간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채집 시 채집물과 연관된 학문의 숙련도를 상승시키는 '학문 시스템'을 추가했다. '벌목', '채광', '낚시' 등 채집 성공 시 채집물의 등급과 희귀도에 따라 상승하는 숙련도를 모아 '광물 자원 연구', '목본 자원 연구' 등 학문의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학문레벨'에 따라 채집 속도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생활형 콘텐츠를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취미레벨'을 기존 14에서 20으로 확장하고, 기숙사 내 가구 배치 등 콘텐츠 이용 시 '경험치 추가 획득', '이동 속도 증가' 등 8가지 능력치 상승(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넥슨은 아르피엘의 신규 생활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25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접속 일자에 따라 학문 숙련도를 높여주는 '입문서'와 '학습서' 등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르피엘'의 생활형 콘텐츠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르피엘 공식 홈페이지(arpiel.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