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파코사-클레비, 서울대 정보문화학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2016년04월11일 09시37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스파코사(대표 조우주)는 11일, 클레비(대표 윤미선),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정보문화학과 함께 스타트업과 대학생간의 협업체계 구축과 상호발전을 위한 3자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스파코사와 클레비는 서울대학교 연합정보 정보문화학 학생들과 함께 산학 공동 학기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자사 스타트업 서비스의 기술적 측면, HCI(Human Computer Interface)와 디자인 측면의 사용자경험, 행동과학, 디지털 콘텐츠 개발 측면에서 각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해 공동 연구한다.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정보문화학은 ICT 생태계에 대한 융합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02년 설립된 학과로 인문, 사회과학, 예술 공학 등 다양한 시각에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해까지 삼성전자, SK 등 유수의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해당 기업의 당면 주제 연구 등 기업과의 교류를 진행한 바 있다.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ICT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준비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스타트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상생을 모색하고 있다.
 
스파코사는 가족을 위한 위치 공유 서비스 앱 패미(Famy) 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최근에는 통학버스 위치 알리미 ‘유치원 포 캐치락’을 출시한 실시간 위치추적 전문 기업이다. 클레비는 ‘나만의 온라인 사수’를 표방하는 슈퍼 멘토에게 배우는 인터랙티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마케팅, 디자인 분야 베타 버전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파코사의 조우주 대표는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대학의 젊고 우수한 인력과 기업의 역량을 융합해 시너지를 만든다는 취미”라며 “고객친화적인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클레비의 윤미선 대표는 “서울대 학생들과의 공동 연구로 사용자 중심의 교육서비스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 개인 자금 70만 달러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신...
4년 동안 이어진 넥슨·아이언메이스 '다크...
슈어소프트테크, SDV 전환 가속화... 현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