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기어즈오브워4' '포르자호라이즌3' '데드라이징4' 개발자들과의 일문일답

등록일 2016년09월06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은 PC 게임 시장이 가장 크게 활성화된 나라입니다. 그간 콘솔로만 제공했던 우리만의 유니크 한 경험을 PC 게이머들에게도 같이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달라질 마이크로소프트를 기대해주 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Xbox, windows 게임 총괄 제프 스튜어트, 아태지역 Xbox 게임 책임자 베리 위, Xbox 글로벌 제품 매니저 포르자 프랜차이즈 담당 크리스 비숍, 캡콤 USA 제품 운영 디렉터 존 에어하트 등 핵심 관계자들이 한국을 찾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기어즈 오브 워 4’, ‘포르자 호라이즌 3’, ‘데드라이징 4’, ‘파이널 판타지 15’, ‘리코어’ 등 전세계 게임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하반기 기대작들을 소개하며 점차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국내 콘솔 시장의 흐름을 견인하겠다는 계획이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PC와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은 공개 직후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았으며 PC와 콘솔, 모바일에 이르는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게이밍 환경을 조성해 한 차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임포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Xbox 게임 책임자 베리 위, Xbox 글로벌 제품 매니저 포르자 프랜차이즈 담당 크리스 비숍, 캡콤 USA 제품 운영 디렉터 존 에어하트 등 관계자들과 함께 곧 발매를 앞둔 신작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데드라이징4 영상에서는 시청에 다소 잔혹할 수 있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청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어즈 오브 워4

미션의 일부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HDR 옵션의 유무에 따라 게임 환경에 변화가 생기는가
HDR 옵션은 그래픽 품질에만 영향을 줄 뿐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진 않는다. 윈도우즈 PC버전에서는 HDR 기능을 활용할 수 없지만 4K 옵션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에 따라 다양한 그래픽을 설정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브젝트를 활용할 때 이펙트가 다소 밋밋해 보였는데 의도된 것인가
의도한 것은 아니며 현재 데모빌드이다. 곧 공개될 파이널 빌드에서는 이와 같은 부분이 개선될 것이다.

윈도우즈 PC용 기어즈 오브 워 4의 저장 공간이 80Gb가 필요한데 다소 용량이 크다. 줄어들 가능성이 있나
결론적으로 말하면 불가능하다. 4K 옵션과 관련한 고해상도 텍스처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각 해상도별 최소 필요용량이 있는데 기어즈 오브 워 4에서는 가장 높은 해상도인 4K 해상도가 적용된 텍스처가 포함된 만큼 이와 같은 설치 용량이 필요하다.

도미닉을 이번 작품에서 볼 수 있나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3명의 캐릭터가 중심이 되는 만큼 아쉽게도 볼 수 없다(웃음).

전작과는 다른 처형 액션이 있는지 궁금하다
신규 무기들을 활용한 다양한 처형 액션이 존재한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하드웨어 스펙 상의 차이로 PC버전과 콘솔 버전과의 그래픽 차이에 대한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다 알고 있겠지만 4K에 최적화된 플랫폼이 아직까지는 PC플랫폼 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품질에 차이가 다소 날 수 밖에 없다. 다만 콘솔에서 지원하는 업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4K 환경에서도 게임 고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C버전에서 G-SINK, 멀티 GPU 등의 지원을 하는가
지원한다.

멀티플레이 모드인 호드 모드에서 게임을 즐기다 게임에서 의도하지 않은 연결 끊김 현상이 발견될 경우 바로 재접속 할 수 있나
아직 확정적이진 않지만 게임에 즉시 재접속 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포르자 호라이즌 3

전작 대비 2배 이상의 볼륨을 자랑한다

DLC 발매 계획은 어떻게 되나
6달마다 새로운 차량과 맵이 제공될 것이다. 튜닝 및 차량 라이선스를 획득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최소화해 가급적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PC버전의 경우 프레임을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발표한 적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다
PC버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세팅 값이 자동 조절되지만 게이머가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는 만큼 이에 따른 프레임 차이가 있을 것이다.

Xbox One S버전의 경우 30프레임 고정으로 플레이가 가능한가
Xbox One과 마찬가지로 30프레임이 고정이다. PC버전의 경우 앞서 이야기했듯 유저들의 세팅 값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게임 내 등장하는 동물들을 로드킬 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
차가 아무리 빠르더라도 동물들은 로드킬을 피하기 위해 더 빠르게 움직일 것이다(웃음).

일반 및 엘리트 패드에서 전작 대비 조작감이 달라진 부분이 있나
특별하게 바뀌는 요소는 없으며 엘리트 패드의 경우 전용 옵션을 통해 좀 더 세밀한 조작이 가능해진다.

레이싱 게임인 만큼 크로스 플랫폼 멀티 플레이시 네트워크 안정성이 중요한데 얼마나 안정적인지 궁금하다
데모 버전을 통한 테스트에서는 거듭된 테스트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와 관련된 부분의 안정화 작업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데드라이징 4

다양한 연출이 특징이다.

엑소슈트를 통한 사지 절단 액션이 있었는데 일반인 NPC를 대상으로도 가능한가
좀비나 군인은 다른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는 만큼 다소 잔인한 표현은 좀비에게만 한정되어 있다.

데드라이징 1에서는 좀 더 잔인한 연출(내장 적출 장면)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어떻게 연출이 됐는지 궁금하다. 혹시 엑소슈트를 장비해야만 가능한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레벨업을 하게 되고 얻게 되는 포인트를 근접 공격에 투자하면 다양한 처형 연출을 볼 수 있지만 전작과 같은 내장 적출씬의 경우는 너무 잔인했던 관계로 이번 작품에 포함되진 않았다. 심의상의 문제도 있기 때문이다.

DLC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준비 중이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전작과의 연관성이 있나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전편에서 5년이 지난 시점을 그리고 있고 새로운 주인공에 무게를 두고 있는 만큼 크게 중요하게 연관되어 있는 부분은 없다.

데모 시연 중 프레임 드랍이 보였는데, 정식 버전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가 수정되는건가
시연을 위해 무리한 숫자의 좀비가 소환됐는데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PC버전과 Xbox 버전과의 차이가 있나
기본적인 조작 방식과 그래픽 품질의 차이 빼고는 게임 콘텐츠적인 차이는 없다.

PC버전의 경우 4K 환경에 대응하는지 알려달라
기본적으로는 콘솔을 대상으로 제작됐지만 PC버전에서도 더 나은 그래픽 품질을 보여주기 위한 4K 옵션에 대응하고 있다.

매 시리즈마다 다른 주인공을 내세웠는데 이번 작품에서 전작의 주인공을 내세운 이유는 무엇인가
캡콤 벤쿠버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데 개발팀 내부에서의 요구가 강했다. 데드라이징 2: 오프 더 레코드에서 미처 보여주지 못한 프랭크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해보길 바란다(웃음).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