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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16]스코넥 PlayStation VR 플랫폼 '모탈 블리츠' 올 겨울 정식 출시

2016년11월18일 00시44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주)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국내외 공식 행사에서 소니 부스의 시연 타이틀로 선정되어 참관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PlayStation VR 플랫폼 '모탈 블리츠(Mortal Blitz)'의 정식 버전을 2016년 겨울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개발사 중 유일하게 Playstation®VR Demo Disc에 수록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던 모탈 블리츠는 더욱 더 향상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오는 겨울 글로벌 판매에 들어 간다.

모탈 블리츠는 과거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즐겼던 건 슈팅을 VR 플랫폼에 적용하여 새로운 느낌의 'VR 어드벤처 건 슈팅' 게임으로 재구성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직 F.O.R.C.E.(정부 소속 정예 부대) 출신의 '유헤이' 가 되어, 정부의 테라토마 말살 계획에 숨겨진 사악한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레지스탕스 멤버인 '레이첼' 의 도움을 받아가며 전투를 벌이고,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 슈팅 게임 본연의 게임성과 더불어 가상 공간에서의 몰입도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인터렉티브성 강화를 위해 멀리 떨어져 있는 주변 사물을 끌어당긴 후 날려버리거나 새로운 무기를 획득하기도 하고, 문을 여는 등의 조작을 가능하게 한 'AGC 시스템' (Anti-Gravity Control System)을 구현했으며, Playstation®VR 의 머리와 손의 움직임이 정확하게 추적되는 위치 트래킹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몸의 이동을 통한 은 / 엄폐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더욱 현실적이고 실감나는 게임 환경을 구현했다.

VR 콘텐츠는 필연적으로 멀미(Sim-Sickness)를 유발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1인칭 슈팅 게임과 같은 다이내믹한 연출이 필요한 장르의 개발이 쉽지 않지만, 모탙 블리츠는 VR 게임에 최적화된 시스템인 고속 이동 시스템, 인디케이터 시스템, 디텍터 시스템을 스코넥이 독자적으로 개발 및 구성함으로써 멀미를 최소화 하였다.

그 밖에도, 게임 내에는 양 손에 쥐는 두 개의 무기를 활용하여 적을 화끈하게 제압할 수 있는 듀얼 에이밍 시스템(Dual Aiming System), 도전욕을 자극하는 도전 과제(Achievement System), 사격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훈련을 돕는 미니 게임이 다수 수록된 트레이닝 모드(Training Mode) 등을 도입하여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하였다.

(주)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최정환 VR사업단장은 “그동안 국내외 전시회에서 기술력과 게임성을 인정받았던 모탈 블리츠를 전 세계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 콘솔 시장에서 국내 개발사로서의 역량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남길 바란다.” 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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