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 '너의 이름은.' 음반과 도서까지 폭발적 반응

등록일 2017년01월11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개봉 첫날부터 쟁쟁한 한국영화 화제작, 블록버스터 대작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예매율 1위를 지키며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너의 이름은.'은 꿈 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 만난 적 없는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기적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너의 이름은.'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스크린 밖에서도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1월 4일(수) 개봉과 함께 한정 제작된 '너의 이름은.' 메가박스 콤보세트가 판매 시작과 함께 반나절 만에 5,000 세트가 완판 되는 기염을 토했다. '너의 이름은.' 메가박스 콤보세트는 에코백과 영화 엽서 10매, 노트 4권, 팝콘 1개, 콜라 1개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로 현재 잔여 수량이 일부 메가박스 극장(코엑스, 동대문, 신촌)에서 판매 중이어서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구매 쟁탈전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또한 영화 엽서 40매와 노트 4권, 팝콘과 콜라가 각각 1개씩 구성된 메가박스 포텐터져 콤보세트 역시 지난 1월 6일(금)부터 10,000 세트를 사전 판매 시작한 후 현재까지 8,100세트가 판매돼 영화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서와 음반 사이트에서도 '너의 이름은.' 콘텐츠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8일(수)에 출간된 '너의 이름은.' 원작 소설과 스핀오프 소설이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각각 베스트셀러 1위와 6위를(1월 2일~1월8일) 기록한 것은 물론, '예스24'에서도 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 나란히 1,2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이토록 '너의 이름은.' 도서가 인기를 모으는 데에는 감독 특유의 섬세함을 감성이 돋보이는 문체로 표현한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원작 소설과 영화에는 미처 담지 못했던 사이드 스토리 총 4편이 수록된 스핀오프 소설이 팬들로부터 감독의 세계관을 더욱 파고드는 특별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출판계에서 신작 기준 10만부 발행부수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너의 이름은.' 도서 3종이 총 누계발행부수 18만부를 기록해 더욱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제 3의 성우'로 불리며 영화와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너의 이름은.' OST 역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것은 물론 인터파크, 알라딘, 교보문고에서 음반 종합 부문 주간 베스트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이처럼 스크린 밖에서도 뜨거운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화제를 낳고 있는 '너의 이름은.'은 개봉 5일째인 1월 8일 국내 100만 관객을 동원하며 '겨울왕국'과 '쿵푸팬더' 시리즈에 이어 역대 애니메이션 100만 돌파 속도 국내 TOP 5에 드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개봉 7일째 100만 관객을 돌파했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관객 추이보다 빠른 속도로 흥행 행보를 걷고 있어 실사,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역대 일본영화 흥행 1위작이 바뀌게 될지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