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블러드코리아, VR콘텐츠 개발사 대상 개발용 'VR HMD(FOVE)' 무상지원 이벤트 실시

등록일 2017년03월27일 15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테크노블러드코리아는 27일 자사의 VR 플랫폼인 'Virtual Gate'와 함께 한국과 일본 VR시장을 개척할 콘텐츠 개발사를 공개 모집하고 세계최초 시선추적 VR HMD 'FOVE'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페이지(https://goo.gl/DTP6oA)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기업 및 개인에게는 개발기기인 'FOVE'의 무상대여, 'Virtual Gate' 출시 프로모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Virtual Gate'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영상 등의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게 되며, 유저는 가까운 PC방에서 'Virtual Gate'와 'FOVE'를 사용하여 VR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는 앞서 한국 전역 PC방 약 1만여곳에 총 4만대에 이르는 VR HMD를 보급하여 자사 플랫폼인 'Virtual Gate'를 통해 VR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또한 'Virtual Gate'를 통해 일본에도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게 된다. 국내 기업들이 좀처럼 접근하기 힘든 일본 시장에 비교적 쉽게 진출할 수 있고, 테크노블러드가 일본 PC방 콘텐츠 유통 플랫폼의 90% 점유하고 있는 만큼 빠른 수익화가 기대된다.

콘텐츠의 장르는 불문,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게임들을 찾고 있다. PC방을 찾는 유저의 성향에 맞추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의 경우 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뿐만 아닌, 영상 콘텐츠도 동시에 모집을 한다. 양질의 VR 동영상과 게임이외의 VR콘텐츠역시 지원이 가능하다.

기존에 이미 개발된 게임 및 VR콘텐츠는 물론 현재 개발중인 VR콘텐츠도 응모가 가능하다.

테크노블러드는 접수된 업체 및 개인의 간략한 콘텐츠 내용을 검토하여 기기 지원을 결정할 예정이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에는 수많은 VR콘텐츠 개발사가 있다. 저희 회사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파트너를 찾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콘텐츠 개발사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아무쪼록 많은 응모를 기원하며 훌륭한 개발사와의 만남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