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팟캐스트 앱 '팟티' 통해 '취중막말' 방송 오픈

등록일 2017년09월01일 11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자사의 팟캐스트 서비스 '팟티'와 JTBC콘텐트허브(대표 정경문, 장경진, 박준서)가 공동 제작한 '취중막말' 방송을 오픈 했다.

'취중막말'은 '술 속에 모든 진심이 있다'는 표어 아래 '프로 혼술러'와 함께 하는 참여형 팟캐스트 방송이다. 가수 정진운과 '프로듀스101 시즌2'의 김동한이 MC를 맡아 술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다.
 
방송은 JTBC 디지털 스튜디오의 공식 채널 '스튜디오 룰루랄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생중계를 실시하고, 이후 벅스의 팟캐스트 앱 '팟티(PODTY)'에서 영상 및 음성 팟캐스트 방송을 제공하는 형태로 총 10주간 진행된다.
 
금일 오픈한 '취중막말' 1화는 지난 8월 17일에 생중계를 실시했다. 당시 ▲사전에 모집한 '혼술' 사연을 소개하고 ▲특정 사연자와 전화로 대화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혼술'에 적합한 술집과 안주를 추천 받으면서 조회수 1만8천건, 댓글수 1253개, 좋아요 716개, 최대 동시 시청자 600명을 기록한 바 있다.
 
벅스는 팟티 홈페이지를 통해 '취중막말' 방송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매주 방송에서 소개된 이야기 중 가장 재미있는 에피소드에 투표하면, 사연 주인공과 이벤트 참여자에게 백화점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취중막말'에 '혼술' 사연을 보내려면 팟티 홈페이지 내 '사연 모집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벅스 측은 “벅스와 JTBC콘텐트허브 양사는 참여형 방송 제작을 통한 팟캐스트 시장 대중화에 뜻을 같이하고 차별화 된 방송 '취중막말'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팟티를 통해 다양한 자체 제작 팟캐스트 방송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팟티는 팟캐스트 정신에 입각한 개방과 공유의 원칙을 준수하면서 ▲국내 최초 녹음과 편집, 방송하기 등의 모든 팟캐스트 기능을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제공 ▲외부 서비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RSS와 무료 웹/모바일 방송 등록 시스템 제공 ▲불필요한 배너 광고 없이 모든 방송 무료 청취와 같은 차별화로, 2월 출시 후 현재 팟티 자체 등록 방송 수 1700개, 앱 설치 수 8만 건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