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MTEC '제8회 전국 고교생 게임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일 2017년09월04일 13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서강대학교 MTEC(Media Technology Education Center)은 지난 8월 19일(토) '제8회 전국 고교생 게임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게임스토리,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제작 등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년에 비해 참여 작품수도 많았을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예년 보다 높은 수준의 작품이 많이 출품 되었다. 특히, 제작부문에 지원하여 대상을 수상한 선린인터넷고등학교의  ‘리턴즈 리턴즈’팀이 제작한 ‘사람이 문제다’라는 게임은 전 세계적인 환경문제와 인간의 선택에 의해 지구의 운명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을 게임에 잘 반영한 수작으로 평가되었다. 

최우수상으로는 도래울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성우 학생의 ‘히든 다크니스’와 중앙대 부속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황서준 학생의 ‘나의 어린이날 이브’가 수상했다. 두 작품 모두 기획부문에 지원하였고 수준이 매우 높은 작품으로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조학균 서강대학교 MTEC 원장은 서강대학교 MTEC은 고교생들의 열정에 감동했으며 이러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이 재도약 할 수 있는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게임개발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고교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공모전의 규모를 확대하고 여러 게임업체들도 후원할 수 있는 행사로 키워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강대학교 MTEC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서강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수여하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미국은 물론 일본 및 중국, 싱가폴의 게임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졸업생들의 해외취업을 장려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졸업생이 블리자드 본사에 입사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 산학협력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독일 크라이텍 및 국내 유수의 게임업체들과 다양한 형태의 산학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취업률이 높기로 유명한 MTEC은 국내 최고의 게임교육 기관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오는 9월 4일부터 13일까지 2차 신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