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자회사 웹젠 재팬(Webzen Japan)을 통해 PC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의 일본 서비스를 직접 준비한다.
웹젠은 2018년 상반기 중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뮤 레전드(MU Legend)'의 일본 출시를 위해 자회사 웹젠 재팬과 사업일정 조율을 시작했다. 웹젠 재팬은 12월 중 '뮤 레전드' 일본 버전의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게임서비스 준비를 시작할 계획이다.
웹젠 재팬은 웹젠이 일본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3월 본사의 100%출자로 설립한 자회사다. 현재 '뮤 온라인', 'S.U.N.(썬)', 'C9(Continent of the Ninth) 등의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다.
웹젠은 '뮤 레전드'를 시작으로 웹젠 재팬의 신작게임 서비스경험을 넓히고, 이후 모바일게임 및 게임IP 제휴사업 등 여러 방향으로 웹젠 재팬의 사업을 다양화한다. 또한, 국내외에서 최근 중요한 게임플랫폼으로 떠오르는 HTML5 게임의 일본시장 진출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6'에 따르면, 현재 일본의 모바일게임시장은 모바일기기가 보급된 2009년 이후 연간 30%이상 성장하며 2015년 약 9천억 엔(한화 9조 원)의 시장으로 급격히 커졌다. 현재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모바일게임들은 물론, 웹게임(브라우저게임)들도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타블렛PC)로 이식되면서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웹젠 측은 "휴대폰(피쳐폰)게임을 즐기던 일본 게이머들의 이용성향을 볼 때 이후 일본의 모바일을 비롯한 새로운 게임플랫폼 시장은 현재보다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