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OGN, '배틀그라운드' 대회 'PSS Beta' 제작 발표

2017년12월15일 09시2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CJ E&M 게임 채널 OGN이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대회 'PUBG SURVIVAL SERIES Beta' (이하 PSS Beta)를 개최한다.

솔로모드과 스쿼드(4인 1팀)모드로 진행되는 'PSS Beta'는 총 35개팀이 경합을 벌여 결승 진출자를 선발하고 해외 6개팀과 최종 우승을 가리는 OGN의 첫 배틀그라운드 대회다. 'PSS Beta'는 다이나믹한 경기를 보여주기 위한 대회 구조와 점점 변화하는 시청 형태에 대응한 다양한 방송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4인 1조로 구성되는 스쿼드 모드는 PSS(20팀)와 PSS Challengers(이하 PSSC, 15개팀)가 승강을 거듭하며 경쟁하고 최종 14개팀을 선발, 해외 6팀과 파이널 무대에서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월 14일(일) 첫 경기를 갖는 PSS는 오프라인 예선 상위 20개팀이 참가하여 순위를 가리고 하위 5개팀이 PSSC의 15개팀과 함께 경쟁해 그 중 상위 5개팀이 1월 21일 열리는 PSS DAY2에 진출하게 된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서 최대한 많은 팀이 마지막까지 기회를 갖고 경기에 몰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팬들 역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끝까지 응원하며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PSS Beta'는 모든 경기 결과를 PSS 포인트로 산정한다. PSS 포인트는 랭킹에 따른 포인트를 산정해 예측 불가능한 결승 진출자들을 뽑는 PSS 만의 고유 포인트다. 타 PUBG 대회에서 쓰이는 승리 포인트와 킬 포인트 합산 점수에 랭킹 별로 포인트를 부여해 산정하는 것으로, 부여되는 포인트는 순위의 역순(20개팀 중 1위 20점, 2위 19점 순서)이다. 순위에 따른 격차를 최소화함으로써 매 라운드마다 역전 가능성을 높여 흥미진진한 순위 싸움을 기대할 수 있다. 
 
'PSS Beta'에 참여하는 모든 선수들이 참가하는 솔로모드는 140명의 선수들이 2개 조로 나뉘어 네 라운드의 경기를 치르고 성적에 따라 조별 상위 40인이 참가하는 결승 진출전에 오른다. 결승 진출전에서는 최종 상위 56명을 선발해 해외 24명과 함께 파이널 라운드에서 우승을 가린다.

솔로모드에서 눈 여겨 볼 점은 모든 경기가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해외 유저들이 애용하는 1인칭 모드(FPP)는 선수 개인 역량을 극대화시켜 좀 더 다이나믹한 경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솔로모드에 적합하다. 선수들은 기량을 좀 더 뽐낼 수 있고 관객들은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에 더 환호할 수 있을 것이다.
 
총상금 2억원의 'PSS Beta'는 순위 별 상금 외에도 최대한 선수들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상금에서도 장치를 마련했다.

모든 경기에 킬머니 제도를 도입해 1킬당 1만원(총 30,000,000원)의 상금을 부여하고 PSSC 참가팀의 참여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경기당 파이트머니 200,000원(총 6,000,000원) 을 지급한다. 또한 최다킬 달성 MVP 에게는 솔로, 스쿼드모드 합산 총 9,000,000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PSS Beta'는 점점 변화하는 시청 형태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시청자들이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방송 중계 화면 뿐만 아니라 내가 보고 싶은 선수들의 활약을 집중적으로 보고 싶은 시청자를 위해 선수 개인화면 모두를 kakaoTV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중계 시에도 최대한 교전 화면을 놓치지 않도록 11명의 옵저버가 투입될 예정이며 놓친 장면은 선수 개인화면으로 리플레이를 돌려 박진감 넘치는 중계를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대회 관련 예능 정보 프로그램 'PSS : 부트캠프'를 중계 30분 전 방송, 대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좀 더 즐겁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PSS Beta'는 시청자들의 편의를 위해 송출 형태에서도 다양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블TV, IPTV, 위성 등의 TV플랫폼 외에도 TVing, Youtube, kakaoTV 등 온라인 스트리밍, SMR(kakaoTV, 네이버TV, 곰TV, 티빙 등을 통해 하이라이트 클립 감상 가능)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해외에서는 트위치, 판다TV, IMBA TV 등으로 중계를 볼 수 있다. 
 
'PSS Beta'에서 팬들이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직접 관람이 가능한지 여부다. 100여명이 한꺼번에 경기를 치르는 특성 상 관람 자체가 어려운 것이 기존의 배틀그라운드 대회였다. OGN은 이러한 팬들의 바람을 담아 서울 상암동 e스포츠 경기장이 있는 S-Plex 2층에 PUBG 경기장을 설립한다.

경기장은 관람객 200여명을 수용 가능한 규모로 1월 14일(일) 스쿼드모드 개막전부터 직관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다. 또한,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보고 싶은 팬들의 편의를 위해 선수석을 계단식으로 만들어 경기 중인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구조이며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사양의 PC를 비치해 쾌적한 경기 및 관람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12월 16일(토)~17일(일) 이틀간 신촌 VRIZ PC 카페에서 오프라인 PC방 예선을 진행하는 'PSS Beta'는 2018년 1월 14일부터 매주 일요일 스쿼드모드, 1월 16일부터 매주 화요일 솔로모드를 방송한다. 솔로모드 결승전은 2월 9일, 스쿼드는 2월 11일 예정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505 게임즈 신작 '명...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IP 관련 60...
넷마블 신작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PV ...
넥슨,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
네오플 '사이퍼즈' 서비스 14주년 쇼케이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