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출시 100일만에 유저 4천만 명 동접자 175만 명 돌파

등록일 2018년01월12일 10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무료로 서비스 제공 중인 '포트나이트 배틀로얄(Fortnite Battle Royale)'의 출시 100일에 맞춰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00일간 '포트나이트'의 전 세계 사용자 수는 4,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동시에 게임을 즐기는 접속자는 175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약 한 달 전인 2017년 12월 초와 비교했을 때 사용자 수 1,000만 명, 동시접속자 수 45만 명이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영상 및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게임 내에서는 5,700억 발이 넘는 총알이 발사되었으며, 300억 개가 넘는 건축 구조물들이 지어졌다. 글라이더는 57억 번 가까이 펼쳐졌으며 지금까지 1억 2천만 명이 넘는 최후 승리자들이 배출됐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성공 요인으로 6년 여에 걸쳐 개발한 건설 시스템에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결합해 새롭고 창의적인 액션-빌딩 플레이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게 된 점이 전 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라고 분석했다. 특히 눈여겨 볼 만한 점은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스팀이 아니라 에픽게임즈 자체 플랫폼을 통해 거둔 성과라는 점이다.

에픽게임즈는 '50 vs 50'과 같은 즐길 거리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포트나이트'의 완성도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한국 서비스 출시에 앞서 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 기간 중에 에픽게임즈 계정을 생성하고, 정식 서비스 이후 2주 내에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는 모든 한국 게이머에게는 총 65개 이상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배틀 패스가 무료 제공되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123시간마다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원과 GTX 1080 Ti 그래픽카드, BenQ ZOWIE XL2540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는 PC와 맥,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을 통해 영문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향후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글로 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