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코리아보드게임즈 '2018 카탄 그랑프리' 개최

등록일 2018년03월06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보드게임 '카탄'의 전국대회 '2018 카탄 그랑프리'가 전국의 보드게임 동아리와 보드게임 카페들의 협력으로 개최된다.

'카탄'은 1995년 독일의 유명한 2대 게임상(올해의 게임상 'Spiel des Jahres'과 독일 게임상 'Deutscher Spiel preis')을 모두 수상하며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킨 게임이다.

전국의 '카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2018 카탄 그랑프리'는 4~5월 두 달간의 예선전을 거쳐 전국에서 선수들을 모집하고, 6월 본선을 통해 챔피언을 뽑는다.

'카탄'의 예선전은 학교, 보드게임 카페, 보드게임 동아리 등의 주관 하에 치뤄지며, 예선전을 직접 운영하고자 하는 단체의 접수도 받고 있다. 2018 카탄 그랑프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예선전과 관련한 정보와 현황들이 수시로 업데이트되며, 5월 19일까지 최종 예선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2018 카탄 그랑프리' 본선은 예선 통과자들을 모아 6월 3일에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다. 본선에서는 연령 구분 없이 치르는 일반부 대회와, 연령 제한이 있는 청소년부로 나뉜 두 개의 대회가 동시에 열린다.

일반부 우승자는 40만 원 상당의 보드게임 상품권을, 청소년부 우승자는 30만 원 상당의 보드게임 상품권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