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게임-캐시워크 'H5 게임' 수익 모델 구축 나선다

등록일 2018년04월25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HTML5 게임 전문 업체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이 리워드앱 서비스 업체 캐시워크(공동대표 나승균, 박정신)와 손을 잡았다.

모비게임은 지난해 연말 캐시워크와 협력을 발표한 이후 이후 3개월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캐시워크 앱 내에 'HTML5 게임존'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HTML5 게임존'은 캐시워크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포인트를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를 하는 곳으로 모비게임이 콘텐츠를 독점 공급하고 운영한다.

이 게임존의 모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더 많은 캐시워크 포인트가 필요하고,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계속 걷거나 CPI형 광고에 참여를 해야 한다. 이런 방식은 안정적인 수익 모델이 없었던 국내 HTML5 시장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방식이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은 모비게임의 대표작 '펭귄대쉬'를 포함해 '네오2048', '좀비건', '괴도러쉬' 등 8종이며 이 가운데 '펭귄대쉬'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약 500만판의 트래픽을 일으키며 HTML5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에 캐시워크는 지난 1월 모비게임에 전략적 지분투자를 단행하는 한편, 모비게임과 공동으로 HTML5 게임과 포인트를 연동한 수익 모델 개발에 나서 왔다.

송원영 대표는 "모비게임과 캐시워크는 각각 리워드 앱 시장과 HTML5 게임 분야 선두기업으로 최적의 상생 파트너"라며 "이번 수익 모델이 성공을 거두게 되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핀테크 사업 분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