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워크래프트3' 리그 '2018 AWL 시즌2' 16강 B조 결과 공개

등록일 2018년07월11일 16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워크래프트3 리그 '2018 AfreecaTV Warcraft3 League 시즌2(이하 AWL)'의 16강 B조 경기가 7월 9일(월)에 진행됐다. 그 결과, 중국의 'Infi'와 '120'이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1경기는 'Infi'가 2연속 'AWL' 결승에 진출했던 'LawLiet'을 상대로 중국 휴먼의 강력함을 보여주며 8강에 올라섰다. 특히, Twisted Meadows에서 열린 2세트에서 'Infi'는 선 팅커 전략을 선택하며 'LawLiet'을 압박했다. 'LawLiet'은 'Infi'의 견제와 지속되는 확장을 저지하기 위해 메타몰포시스 데몬 헌터를 본대와 분리 운영하는 등 필사적으로 수비했지만, 끝내 'Infi'가 'LawLiet'의 본진을 공격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결국, 경기 내내 단단한 운영을 보여준 'Infi'가 세트 스코어 3:0으로 압승을 거두었다.

 

2경기는 뛰어난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수 위의 컨트롤을 보여준 '120'이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120'은 프로스트 웜-밴시 조합으로도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이며, 'Soin'을 압살했다. '120'은 2세트 Turtle Rock에서 무리한 교전으로 영웅들이 전사했지만, 마지막 교전에서 집중력을 다시 발휘하며 역전, 세트 스코어 3:0으로 '120'이 승리했다.

 

7월 12일 (목) 오후 7시에는 16강 C조의 경기가 펼쳐진다. 첫 번째 매치는 'Sini'와 'Chaemiko'가 격돌하며, 두 번째 매치에서는 'TH000'과 'Lucifer'가 맞붙는다. 16강 A조와 달리, 16강 B조에서는 중국 선수들이 선전한 가운데 남은 8강 티켓은 누가 획득할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AWL'의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6강 경기는 싱글 토너먼트 방식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7월 5일 (목)부터 8월 8일 (수)까지 5주간 오후 7시마다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 내 'AWL' 공식 방송국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중계는 '콜리' 김성수 캐스터와 '인드라' 박성준 해설이 맡는다. 'AWL' 경기 일정 및 VOD 시청 등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포토뉴스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