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포커스자산운용으로부터 30억 규모 투자 유치

등록일 2018년07월19일 10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이 포커스자산운용(대표 이문종)으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줌인터넷은 검색포털 '줌닷컴', 인공지능(이하 A.I.) 뉴스 추천앱 ' 뉴썸' 등 다양한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6년 연간 흑자를 달성하고 동년 코넥스(KONEX) 시장 상장에도 성공했다.

 

이번 투자는 줌인터넷이 포커스자산운용을 대상으로 30억 원 규모의 무기명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발행 조건은 표면이자율 0%, 만기이자율 1%이며, 주당 전환가액은 기준주가에서 20% 할증한 4,440원으로 만기일은 2023년 7월 19일이다.

 

줌인터넷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A.I.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서비스 연구 개발과 내외부적인 신규 서비스 발굴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줌인터넷 김우승 대표는 "투자 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줌인터넷과 모회사 이스트소프트의 연구소에서 개발한 A.I. 기술을 줌닷컴 검색 서비스, 신규 모바일 서비스 등에 효과적으로 녹여내기 위한 투자와 내외부적인 신규 사업 발굴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앞으로도 전략적인 투자, 지속적인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신규 인재 영입 그리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기존 서비스의 확장 및 신규 서비스의 성장에 따라, 7월 29일까지 기획/기술/개발 직군 대상 '2018 줌인터넷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