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개발자 포럼 2018' VR-커머스 세션 포럼 진행, VR/AR 성장 가능성 전망

등록일 2018년07월19일 17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19일부터 21일까지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 2018'에서 포럼이 진행되었다.

 

VR-커머스 세션에서는 캐나다 최초의 VR 아케이드 프렌차이즈 기업인 Ctrl V 로버트 브루스키(Robert M. Bruski) CFO가 VR/AR & 아케이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발표를 시작했다. 로버트 CFO는 자사인 Ctrl V의 실제 사례를 자세하게 들려주면서 VR/AR이 아케이드 분야에서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음을 알리는 한편 다양한 사업화 비전에 대해서도 제시했다.

 

이어서는 블록체인 기반 최초의 개방형 VR 플랫폼을 운영하는 디센트럴랜드 아리 메이리치(Ari Meilich) CEO가 포럼을 진행했다. 아리 CEO는 많은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급부상한 암호화폐 시장과 VR/AR 기술이 결합한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의 성장 과정을 소개하는 한편 암호화폐 자본 시장과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VR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유통하고 더 많은 콘텐츠 제작자 수익을 창출을 지향할 것임을 밝혔다.

 

포럼에 이어 VR/AR &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패널토론도 진행됐다. 먼저 중국 최대 VR 플랫폼이자 미디어 포털인 87870.com 앤드류 김의 발제로 시작한 패널토론에는 디센트럴랜드 아리 메이리치 CEO와 바른손 강신범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토론에서는 VR/AR과 블록체인이 결합해서 더욱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함으로써 폭발적인 성장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는 등 이야기가 오갔고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

 

경기도 관계자는 "강연자에게 생생한 사례와 비즈니스 모델의 비전 등에 대한 발표뿐만 아니라 여러 명의 패널이 가진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알아보는 토론이 진행되어 더욱 의미 깊었다"라며 "내일 예정인 VR-e스포츠 포럼과 쇼케이스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