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HN엔터, 창유닷컴코리아 '천룡팔부M for kakao' 서비스에 'TOAST' 인프라 서비스 제공

2018년08월16일 09시52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이하 TOAST)'가 인기 모바일 MMORPG '천룡팔부M for kakao'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게임이다.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작으로, 한국에는 지난 7일 정식 출시됐다.

 

'천룡팔부M for kakao'의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창유닷컴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의 동시 출격을 위한 가상 서버로 게임 특화 클라우드 'TOAST'의 인프라(IaaS) 서비스를 선택했다. 창유닷컴코리아는 '천룡팔부M for kakao'의 중국개발사 '창유'의 한국 법인이다.

 

TOAST는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어 비용 효율성과 함께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의 영입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게임 특화 클라우드답게 인프라 서비스 외에도 '게임베이스', '스마트 다운로더', 'TOAST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개발사를 위한 TOAST 기술 인력의 현지 밀착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동훈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사업본부 이사는 "국내 클라우드 업체 중 게임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클라우드는 TOAST가 유일하다"며 "게임 산업을 이끌어온 NHN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개발하고 검증한 서비스인 만큼, 클라우드 안정성을 넘어 게임 개발사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맞춤 환경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