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홍빠오-폴라게임즈, MMORPG 블록체인 기술 개발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18년09월07일 1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크립토홍빠오(대표 박병현)가 온라인 MMORPG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해 MMORPG 전문 개발사인 폴라게임즈(대표 조영종)와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블록체인의 기술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고 상호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크립토홍빠오는 스마트컨트렉 기반의 게임 개발 및 블록체인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하였고, 게임과 블록체인의 연동을 위한 블록체인 서버 솔루션 및 코인을 개발하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이다.

 

이번 MOU를 통하여 MMORPG에서 발생하는 게임머니의 인플레이션을 발행량이 한정된 코인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중에 있으며, 블록체인의 투명한 거래 시스템을 통하여 아이템의 복제 및 불법적인 게임머니 획득 등의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MMORPG의 해외 서비스를 할 경우 발생하는 현지 빌링 및 운영 수수료를 코인을 통한 결제로 단일화 하여 손쉽게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박병현 대표는 온라인 "MMORPG게임에 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현지 빌링 수수료의 절감으로 인하여 매출이 대폭 상승 할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용카드 보급률이 낮은 국가에서도 손쉽게 게임을 결제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영종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하여 국내 서비스중인 골든나이츠 오리진의 글로벌 버전에 크립토홍빠오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서버 솔루션 및 코인을 적용할 것이며 공동마케팅을 진행하여 블록체인과 결합한 최초의 온라인 MMORPG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