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블리자드 '블리즈컨 2018' 통해 신규 소비재 라인업 공개

2018년11월05일 17시13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연례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에서 수 만명의 현장 참가자 및 블리즈컨 2018 가상 입장권을 통해 함께 한 온라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블리자드의 신규 소비재 라인업이 대거 공개됐다.

 

블리즈컨 2018을 통해 사전 공개되거나 선보인 제품들은 레고 그룹(The LEGO Group), 해즈브로(Hasbro), 유니클로(UNIQLO) 및 펀코(FUNK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19년 출시될 예정이다. 각각의 상품들은 블리자드 팬들이 오버워치(Overwatch),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하스스톤(Hearthstone), 디아블로 III (Diablo III) 등 전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블리자드 게임의 캐릭터나 배경 등에 대한 자신들의 열정을 드러낼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튜 비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소비재 부문 부사장(Matthew Beecher, Vice President of Global Consumer Products at Blizzard Entertainment)은 “올해 우리의 목표는 블리자드 게임에 대한 팬들의 사랑을 맘껏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데 있었으며 이번 블리즈컨에서 2019년 및 향후 계획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는 우리의 플레이어들과 마찬가지로 블리자드 게임 세계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 이번 발표는 블리자드 게임에 대한 열정을 담은 장난감 및 의류 제작 과정에 있어 우리가 훌륭한 파트너십을 통해 지금까지 어느 정도의 성과를 달성했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블리자드 소비재 주요 라인업

 

 

6가지 레고(LEGO) 오버워치 세트가 블리즈컨 2018 참가자들 앞에서 사전 공개됐다. 미화 14.99달러에서 89.99달러 사이의 가격대로 책정된 이 제품들은 트레이서 대 위도우메이커, 한조 대 겐지, 도라도 쇼다운, D.Va와 라인하르트, 바스티온 그리고 감시 기지: 지브롤터로 구성된다. 또한, 트레이서, 위도우메이커, 한조, 겐지, 시마다 일족, 솔저: 76, 맥크리, D.Va, 라인하르트, 파라, 메르시, 리퍼 및 윈스턴 등 인기 캐릭터와 화물은 미니 피규어 형태로 구성, 포함된다. 레고 오버워치 컬렉션은 2019년 초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앞서 발표됐 듯이 블리즈컨 참가자들은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에서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오버워치의 공식 장난감 제조업체 해즈브로(Hasbro)가 2019년 1월 게임스탑(GameStop)에서 독점 판매 예정인 너프 오버워치 라이벌(NERF Overwatch Rival) 및 마이크로샷 장난감 총을 선보였다. 또한, 해즈브로는 오버워치 궁극기 피규어(OVERWATCH ULTIMATES FIGURE) 컬렉션 중 첫번째로 선보일 ‘오버워치 궁극기 메르시(OVERWATCH ULTIMATES MERCY)’ 피규어도 공개하며 내년 봄 출시를 예고했다.

 

팬 기반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브랜드인 허 유니버스(Her Universe)는 블리즈컨에서 게임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발표했다. 애쉴리 에크스타인 허 유니버스 설립자(Her Universe founder Ashley Eckstein)는 “그 동안 허 유니버스의 소비자들로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오버워치 의류 제작에 대한 많은 요청을 받았다”며, “블리자드와의 협업을 통해 팬들이 기다려온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 유니버스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여성 의류 컬렉션은 허 유니버스 공식 사이트 및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남성 및 여성용으로 제작될 오버워치 패션 컬렉션은 새로운 브랜드인 아워 유니버스(Our Universe)로 11월 말 박스런치(Box Lunch), 12월 핫토픽(Hot Topic)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18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컬렉션의 성공에 힘입어 유니클로(UNIQLO)는 새로운 의류 라인에 대해 발표했다. 블리자드 모든 프랜차이즈를 아우르는 이 라인은 2019 가을 판매 예정이다.

 

펀코(FUNKO)와 블리자드는 블리즈컨에서 최초 공개된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애쉬(Ashe)를 활용한 최신 오버워치 팝 피규어와 라운지플라이(Loungefly) 메신저 백을 선보였다. 애쉬 피규어와 메신저 백은 블리즈컨 현장과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팬아트 커뮤니티를 위해 핫 토픽(HOT TOPIC), 박스런치(BOXLUNCH)와 블리자드가 팬아트 대회를 펼친다.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StarCraft),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그리고 디아블로 팬아트 디자인을 응모해 우승한 작품은 티셔츠에 인쇄돼 각 핫 토픽, 박스런치 그리고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자인은 블리즈컨 현장에서 판매, 블리자드가 선정하는 작품들은 11월 중순 핫 토픽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11월 말에는 디아블로 부문 최우수작이 박스 런치를 통해 정식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한편, 오늘 공개된 다양한 소비재의 국내 출시 여부 및 시점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505 게임즈 신작 '명...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IP 관련 60...
넷마블 신작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PV ...
넥슨,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
네오플 '사이퍼즈' 서비스 14주년 쇼케이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