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톡 #탭'에 공연 탭 신설... '엑스칼리버' 선예매 이벤트 실시

등록일 2019년03월14일 10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카카오톡의 #탭 내에 #공연을 신설하여 뮤지컬/콘서트/연극/전시 등의 공연 관련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예매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카카오톡의 '#탭(샵탭)'은 #검색(샵검색)에서 자주 검색되는 주제들을 화면 상단에 탭(tab, 색인표) 형태로 배치하여 이용자의 풍성하고 다양한 대화를 돕는 서비스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연은 #탭 내에 #방송, #영화, #뮤직, #스포츠 등에 이어 기본 설정된 탭 중 하나로 추가된다. 덕분에 카톡 대화 중에도 별도의 앱을 구동할 필요 없이 빠르게 공연 관련 소식을 접하고 이를 친구들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공연은 공연 관련 영상과 포토, 뉴스, 리뷰 등의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빅데이터 기반의 티켓예매서비스 멜론티켓과 연계로 티켓판매 랭킹과 오늘 오픈한 공연, 추천작품 등의 정보 제공은 물론 예매까지 가능하여 공연 마니아들이 주기적으로 둘러보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카카오톡의 멜론티켓 플러스친구에서 블록버스터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선예매 할 수 있는 코드를 배포한다. '엑스칼리버'는 '엘리자벳', '레베카' 등의 뮤지컬을 흥행으로 이끈 EMK뮤지컬컴퍼니가 '마타하리', '웃는남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작품으로 카이, 김준수, 도겸(세븐틴)이 주연하여 올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힌다. #공연에서 관련 배너를 클릭하거나 카톡에서 '멜론티켓'을 검색하면 해당 플러스친구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는 #공연 오픈을 기념하여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4일 자정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공연의 하단 #검색창에 키워드 '엑스칼리버'로 검색하고 뒤이어 나오는 배너를 클릭하면 되며 즉석에서 자동추첨으로 결과를 공지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공연은 풍부한 공연 관련 콘텐츠로 관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고, 기획사에게는 공들여 만든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톡과 멜론티켓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공연정보 채널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