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넥슨 상반기 기대작 '트라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출시 전 기대감 고조

등록일 2019년03월21일 11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이달 12일 진행한 '넥슨 스페셜데이'에서 올 상반기 두 자릿수 모바일게임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첫 타자인 '린: 더 라이트브링어'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4위와 3위를 각각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이어서 오는 3월 21일, 4월 18일 차례로 선보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과 '트라하' 또한 흥행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두 게임은 캐주얼 아케이드와 MMORPG 장르로서 서로 다른 게임성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을 돌파해, 출시 전부터 폭넓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출시 한 달 앞둔 '트라하' 사전 예약자 300만 돌파 '신기록'
지난 2월 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 예약의 참가자 수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약 한 달여 만에 30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구글 플레이 사전 예약 시작 직후 네이버, 구글 등 주요 포털 급상승 검색어에 '트라하', '트라하 크리스 헴스워스' 등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으로 오르며 이용자의 폭발적인 관심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2월 20일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S10 언팩'과 지난 18일 애플이 공개한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 미니의 공식 홈페이지에 트라하가 깜짝 등장해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트라하는 PC 수준의 '하이엔드(고품질) 모바일게임'을 표방하는 만큼 최신 스마트폰 기기 최적화를 통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넥슨은 사전 열기를 더욱 높이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300만이 기다리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모바일 캐주얼 신바람 예고
2월 21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7일차에 100만 명, 18일차 200만 명을 기록했고 최근 글로벌 론칭일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면서 출시를 이틀 앞두고 300만 명을 돌파했다.
 


 
한편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크아수웩' 챌린지는 관련 영상 조회수가 190만 건을 넘어서며 온라인게임의 명성처럼 모바일에서도 '국민 게임' 자리를 넘보고 있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올 봄 잇달아 선보일 모바일게임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유저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사전 기대감이 정식 서비스 이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