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도움 되기를" '양팡' '감스트' 등 아프리카TV BJ들 기부 릴레이

2019년04월11일 09시22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강원도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아프리카TV BJ와 유저들의 기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아프리카TV에 따르면, '양팡', '뜨뜨뜨뜨', '감스트', '와꾸대장봉준' 등의 BJ들이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 지원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동해시의 이재민 구호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BJ 양팡은 지난 6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재난 기부금으로 재해구호협회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BJ 양팡은 "강원도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저도 기부금 기여에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같은 날 BJ 뜨뜨뜨뜨도 "강원도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BJ 감스트는 지난 5일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천만 원을 전달했다. 감스트는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이 산불로 인한 피해를 입진 않았을지 걱정된다"라며, "적은 금액이지만 위로가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지원금 마련에는 아프리카TV 유저들의 참여도 이어졌다.

 

BJ 와꾸대장봉준은 지난 9일 유저들이 모금한 500만 원을 포함해 1천만 원의 지원금을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BJ 와꾸대장봉준은 "얼마 안 되는 금액일 수 있지만, 조금씩 모여 이번 산불 피해로 큰 상처를 받았을 주민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같은 마음으로 흔쾌히 기부에 동참해주신 유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 스포츠 중계 전문 BJ '달수네라이브'로 활동하고 있는 박문성은 지난 9일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 "강원 산불로 인해 이재민의 직접적인 피해와 더불어 관광산업 위축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들었다"라며,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중계를 하는 동안 후원 받는 모든 별풍선을 성금으로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방송을 보고 있던 아프리카TV 유저들의 참여가 이어졌고, 9일 하루 동안에만 약 2백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이 밖에도 많은 아프리카TV BJ와 유저들의 참여하는 등 1인 미디어를 통해 이번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온라인 기부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엔씨, 신작 슈팅 게임 ‘타임 테이커즈’ 1...
젠지 발로란트, 아카데미 출신 최고 유망주...
엠게임 2025년 매출 917억 원… 4년 연속 ...
넥슨,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엠바크 스튜...
'알카노이드' 등 추억의 명작 아케이드 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네오오토, 로봇주 주도 코스닥 1천포인트 탈환... 현대차와 우주...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