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넥슨 '트라하' 18일 정식 서비스, 'BIC 오픈 플레이 데이' 18일 서울 개최

등록일 2019년04월15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주에는 다양한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주목할 만한 업계 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

 

먼저 16일에는 XD 글로벌이 넷이즈의 서바이벌 게임 '라이프애프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어 18일에는 스튜디오MDHR이 횡스크롤 슈팅 게임 '컵헤드'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하며 아크시스템웍스가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게임 '크라이스타'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특히 넥슨이 18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기대작 '트라하'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래픽이나 게임성에서 타협하지 않은 하이엔드 모바일 MMORPG의 등장이 예고된 만큼, '트라하'가 기존 모바일 MMORPG의 경쟁 구도를 바꿀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16일에는 SNK가 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며 18일에는 BIC 조직위원회가 'BIC 오픈 플레이 데이'를 진행한다. 또한 18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XD 글로벌 '라이프애프터'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16일, 모바일)

 



 

XD 글로벌이 16일, 모바일 서바이벌 게임 '라이프애프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라이프애프터'는 넷이즈가 '명일지후'라는 이름으로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서바이벌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생존하기 위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하거나 경쟁할 수 있다. 여기에 플레이어가 오픈 필드에서 직접 자원을 채집해 생존에 필요한 무기나 건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밤이 되면 좀비들의 습격에서 살아남기 위해 방어전을 펼치는 등 RPG와 생존의 재미가 공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튜디오MDHR '컵헤드'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18일, 닌텐도 스위치)

 



 

스튜디오MDHR이 18일, 닌텐도와의 협업을 통해 '컵헤드'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한다.

 

'컵헤드'는 스튜디오MDHR이 2017년 출시한 횡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재즈풍의 OST와 손으로 그린 듯한 복고풍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통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공식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측의 협업을 통해 '엑스박스 라이브'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아크시스템웍스 '크라이스타'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8일, PS4)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18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게임 '크라이스타'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크라이스타'는 FURYU사가 개발한 3D 액션 게임으로, 90년대 유명 비주얼 노벨 게임을 개발한 '히사야 나오키'가 각본과 플롯을 맡았으며 '모노가타리' 시리즈로 유명한 '우에다 하지메'가 일러스트를 담당했다. 게임은 눈물을 흘릴수록 강력해지는 이능력을 지닌 소녀 '레이'가 되어 자신의 실수로 죽은 여동생 '미라이'를 되살리기 위해 사후 세계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넥슨 '트라하' 정식 서비스 실시(18일, 모바일)

 



 

넥슨이 18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트라하'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트라하'는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로, 모바일 플랫폼의 기술적인 한계를 타협하지 않고 플레이어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하이엔드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게임은 라스타니아 대륙을 무대로, '불칸'과 '나이아드'의 갈등과 특별한 힘을 지닌 존재 '트라하'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수동 전투의 재미를 강조한 게임성과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어나가는 이야기,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로 모바일 MMORPG의 흐름을 바꿀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업계 행사 일정
SNK IPO 기자간담회 개최(16일)

 



 

SNK가 16일, 여의도 콘래드호텔 스튜디오에서 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SNK는 지난해 12월 상장을 예고한 바 있지만, 시장 상황이 불안정함에 따라 이를 연기한 바 있다. SNK는 5월 초, 코스닥 시장 상장을 준비 중이며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자사에 대한 소개를 전할 예정이다.

 

BIC 조직위원회 'BIC 오픈 플레이 데이' 개최(18일)

 



 

BIC 조직위원회가 18일, 봉은사역 인근에 위치한 JBK 컨벤션홀에서 'BIC 오픈 플레이 데이'를 개최한다.

 

'BIC 오픈 플레이 데이'는 9월 중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이하 BIC)'를 앞두고 열리는 게임사 후속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펄어비스가 후원하고 BIC 조직위원회가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BIC 전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플레이 데이 세션과 비즈니스 스피치 등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블리자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본선 경기 개최(18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18일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e스포츠 대회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

 

KSL은 18일 본선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약 8주 동안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VSG아레나에서 진행된다. 개막전 경기에서는 'Best' 도재욱 선수와 'Queen' 김명운 선수가 맞대결을 펼치며, 'Modesty' 김현우 선수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