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매그니스-하이브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년05월07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매그니스(대표 장봉석)와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하이브로(대표 원세연)는 7일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위한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로는 2012년 출시한 스마트폰 게임 ‘드래곤빌리지’로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면서 드래곤빌리지2, 드래곤빌리지M으로 이어지는 프랜차이즈 타이틀을 런칭하여 탄탄한 고정 팬덤을 확보했다. 또한 드래곤빌리지의 오프라인 게임카드를 4000만 팩 이상 판매, 게임 도감과 드래곤빌리지 코믹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적을 100만부 이상 판매하며 명실공히 캐릭터 IP 로써의 가치를 키워오고 있다.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에서 개발한 서비스형 블록체인 루니버스의 게임 부문을 맡고 있는 매그니스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템비트(구.마그넷)’를 이번 해 하반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템비트’를 통해 게임 개발사들이 보다 손쉽게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동개발 계약을 통해 매그니스와 하이브로는 드래곤빌리지 IP를 사용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크립토 드래곤빌리지(가칭)’를 개발하게 된다. 
 
매그니스 장봉석 대표는 “오리지널 캐릭터를 사용한 스마트폰 게임을 히트시키고,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오프라인 사업으로 영향력 있는 IP를 만들어낸 하이브로의 도전적인 행보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다. 드래곤빌리지라는 강력한 IP에 블록체인 요소가 결합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에 한 발자국 더 앞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