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스퀘어 에닉스 '킹덤하츠 3' 23일 출시, '유나이티드 서울 2019' 21일 개최

등록일 2019년05월20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성년의 날과 부부의 날이 있어 선물할 일이 많은 5월 넷째 주에는 많은 이들이 오랜 기간 기다려 온 '킹덤하츠 3'를 비롯해 '루루아의 아틀리에', '드래곤라자2', '카발 모바일' 등이 출시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크래프톤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미스트오버'가 유저 간담회를 통해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게이머 입장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의 정보와 출시로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번 주 21일과 22일에는 유니티가 개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티드 2019 서울'이 개최를 앞두고 있다.

 

#게임 출시 일정
이스트게임즈 '카발 모바일' 출시(21일)

 


 

이스트게임즈가 신작 모바일게임 카발 온라인을 21일 출시한다.

 

이스트게임즈의 대표 PC MMORPG '카발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게임 '카발 모바일'은 원작의 탄탄한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계승했으며 주요 특징인 배틀 모드, 콤보 시스템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는 빠른 전개와 PC MMORPG 느낌의 개성 있는 전투를 기반으로 지난 3월에 진행한 CBT에서는 원스토어 3월의 우수 베타 게임으로 선정되며 게임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루루아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4~' 한국어 번역판 출시(21일/ 플레이스테이션 4, 닌텐도 스위치)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장수 RPG 시리즈 '아틀리에'의 최신작 '루루아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4~'의 한국어 번역판이 오는 21일 출시된다.

 

이번 작품은 앞서 출시된 '로로나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 '토토리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2~', '메루루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3~'로 이어졌던 '알란드' 시리즈를 약 10년 만에 계승했다.

 

루루아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4~는 로로나의 아틀리에의 주인공 '로로나'의 딸인 '루루아'를 중심으로 기존 시리즈의 다양한 요소와 아틀리에 시리즈 최신작들의 요소를 더해 보다 세련된 게임성을 선보였다.

 

CFK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23일/ 닌텐도 스위치)

 



CFK가 고전 아케이드 게임 '원더보이'를 리메이크한 게임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를 23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23일 출시할 예정이다.

 

'원더보이'는 1986년 Escape(이후 Westone Bit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작품으로 주인공인 보이가, 사로잡힌 연인 티나를 구출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횡스크롤 액션 아케이드 게임으로 직관적인 플레이 방법과 절묘한 난이도로 그 완성도를 인정 받았으며, 이후 당시 컨슈머 기기로 이식되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신작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는 원작의 게임성을 현 세대 기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충실히 재현한 작품으로, HD 퀄리티의 애니메이션풍 비주얼과 사운드로 새롭게 무장하고 있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플레이 모드와, 원작의 난이도를 최대한 재현한 고 난이도 모드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원작의 재미를 충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원더보이 시리즈의 원작자인 니시자와 류이치가 직접 감수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스퀘어 에닉스 '킹덤 하츠 3' 한국어 자막판 (23일/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전 세계 누적 판매 2,500만 장을 기록하고 있는 스퀘어 에닉스의 '킹덤 하츠' 시리즈 최신작 'KINGDOM HEARTS III(이하 킹덤 하츠3)'의 한국어 번역판이 오는 23일 정식 출시된다.

 

킹덤 하츠 시리즈는 디즈니의 세계관을 무대로 스토리가 펼쳐지는 것이 특징으로 킹덤 하츠3에서는 픽사 등의 새로운 세계관이 더해져 더욱 세계관이 방대해졌다.

 

또한 통쾌한 액션과 어트랙션 연출, 디즈니 캐릭터와의 연계 기술 등을 통해서 시리즈 중에서 가장 뛰어난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드래곤라자2'(23일)

 


 

스카이문테크놀로지가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2를 23일 출시한다.

 

이영도 작가의 소설 '드래곤라자'의 후속작 '퓨처 워커' 속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한 모바일MMORPG '드래곤라자2'는 논 타겟팅 방식으로 나만의 연계 스킬을 활용한 화려한 전투와 다양한 드래곤과의 교감이 특징이다.

 

지난 해 국내 CBT를 진행해 피드백을 모은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담금질을 통해 더 완벽한 게임성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그 결과물을 오는 23일 정식 출시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유니티 '유나이티드 서울 2019' 개최(21일~22일)

 


 

유니티 코리아가 오는 21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티드 서울 2019'.

 

유나이트 서울 2019은 '게임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실현되는 순간'을 주제로 21일부터 22일까지게임 개발과 서비스 및 VR/AR과 인공지능(AI) 분야의 유니티 활용 사례에 이르기까지 60여 개의 다양한 세션이 진행돼 현직 개발자 및 미래의 개발자들에게 좋은 지식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에서는 게임업계 커리어를 쌓는 노하우를 전하는 부대행사인 '커리어톡'이 최초로 진행된다. 유니티 전문가이자 게임업계 선배들로써 '유니티 마스터즈'로 활동 중인 정종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 민규식 한양대학교 연구원, 이상원 투핸즈게임즈 이사, 김대홍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및 김기재 유니티 팀장 등이 매력적인 게임업계 커리어를 쌓는 방법과 현업 개발자가 관심을 가지는 분야 등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2일 유나이트 서울 현장에서 진행되는 유니티 국제 인증 자격시험을 95% 할인 가격에 신청할 수 있는 선착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유나이트 서울 2019 모바일 앱이 출시돼 앱 다운로드 및 퀴즈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현장 굿즈샵에서 사용할 수 있다.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유저 간담회 개최(25일)

 


 

크래프톤이 닌텐도 스위치와 PC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인 '미스트오버'에 대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일부 해소할 수 있는 자리인 유저 간담회를 오는 25일 판교 본사에서 개최한다.

미스트오버는 게임플레이어의 도전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으로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과 닌텐도의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어는 가혹한 환경의 던전(Dungeon)을 탐험하면서 인류의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인다. 던전이 매번 새롭게 생성되면 유저들은 던전 속의 안개(Mist)가 시야를 제한 당한다. 8가지 종류의 캐릭터(클래스)는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고 게임 중 사망한 캐릭터는 다시 부활할 수 없다. 유저들은 탐험을 할 때마다 이러한 제약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세워 나가야 하는 작품이다.

 

이번 간담회는 사전에 신청한 유저 중에서 선발된 인원이 참가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미스트오버의 개발자가 직접 게임의 스토리와 특징을 설명할 계획이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