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길티기어'와 진행한 '에픽세븐' 첫 콜라보레이션, 뜨거운 유저 반응 끌어내고 마무리

등록일 2019년05월23일 16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과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가 선보인 콜라보레이션이 23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픽세븐 론칭 후 처음 진행된 콜라보레이션으로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영웅 3종과 그들이 에픽세븐의 세계에 들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로 구성됐다.
 
특히 '솔 배드가이', '바이켄', '디지' 세명의 영웅은 원작의 연출과 디자인은 물론 오리지널 성우의 음성을 사용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살려냈으며 여기에 에픽세븐 특유의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연출을 더한 높은 완성도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인기 IP 간의 만남답게 국내를 비롯해 북미와 싱가포르 등 해외 지역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콜라보레이션 시작 이후 국내에서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7위, 앱스토어 5위에 오른데 이어 미국 구글 플레이 5위 및 앱스토어 8위, 싱가포르 양대 마켓 1위 등 글로벌 각국에서 매출 순위가 급상승했다. 이외에도 대만, 캐나다, 홍콩, 태국 등 국가를 가리지 않고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길티기어 시리즈는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한 명작 대전 액션게임으로 길티기어 특유의 화려한 스킬 연출과 개성 강한 캐릭터, 고유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해당 장르에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했으며, 국내와 북미,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각지에서 20년 가까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야심차게 선보인 에픽세븐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이 예상보다 더욱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색다르고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