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로한M' 2강 굳건, 3~5위 경쟁 치열... 넷마블 '페그오' '세븐나이츠' 순위 크게 상승

등록일 2019년07월29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7월의 마지막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라플라스M' 외의 신작 게임 없이 지난 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게임들의 경쟁이 이어졌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로한M',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랑그릿사', '리니지2 레볼루션'까지 기존 인기 게임들의 5파전이 이어졌으며, 최근 출시되어 빠르게 상위권에 진입한 '라플라스M'이 같은 순위를 유지하며 순항했다. 업데이트에 힘입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세븐나이츠' 그리고 '소녀전선' 등도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리니지M'이 '피파온라인4M'에 선두 자리를 내주었고, '삼국지M'이 차트를 역주행하며 이번 주 3위에 올랐다. '랑그릿사'와 '검은사막 모바일'은 순위가 소폭 하락했으며, 신규 스고페스 한정 캐릭터에 힘입은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상위권에 재진입하며 선전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TOP 5 내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리니지M'과 '로한M'이 투톱 체제를 유지한 가운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랑그릿사' 그리고 '리니지2 레볼루션'이 각각 3위부터 5위를 차지했다.

 

6위부터 10위 사이의 모바일게임 순위도 지난 주와 유사하게 나타났다. '브롤스타즈'와 '검은사막 모바일'이 순항했으며, 지롱게임의 신작 '라플라스M' 또한 지난 주와 같은 8위를 유지해 선전했다.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또한 순위 방어에 성공해 이번 주 9위 자리를 지켰다.

 

이 외에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10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넷마블은 여름 시즌을 맞아 '2019 여름맞이 캠페인'을 선보였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7일 동안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성정석 48개, 호부 20장 등을 제공한다.

 



 

또한 1부 스토리에 해당하는 '제1특이점'부터 '종국 특이점'의 콘텐츠를 절반의 AP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외에 '제1특이점'부터 '제7특이점'까지의 전투를 한 곳에 모아놓은 '메모리얼 퀘스트'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스토리에서만 '5성(SSR) 셜록홈즈'가 소환 서번트로 처음 등장했으며, 5성(SSR) 서번트 1기를 확정 소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30위 밖으로 밀려났던 '세븐나이츠'도 이번 주 11위를 기록하며 역주행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지난 25일 신규 영웅 '스쿨드'를 선보이면서 이번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스쿨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 영웅으로, 귀여운 외모와 함께 예언자 콘셉트를 살려 적을 방해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 X.D. 글로벌의 '소녀전선'이 수영복 스킨 테마 '여름의 물결'과 2018년 수영복 스킨 테마 '비치 코만도' 복각 이벤트를 선보이며 오랜 만에 상위권에 진입, 이번 주 17위에 올랐다. 올해 '여름의 물결' 스킨 테마를 통해 'R93'과 'C-MS', '루이스', '88식', '4식' 등의 전술 인형 수영복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쿠아리움'을 테마로 한 가구 세트도 얻을 수 있다.

 

'히어로 모드'를 선보이며 순위를 끌어올린 '궁수의 전설'은 이번 주 1계단 하락한 21위에 머물렀으며, 지난 주 15위를 기록한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주 20위로 5계단 하락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달리 최상위권 매출에 다소 변화가 일어났다. 먼저 '피파온라인4M'이 1위 자리를 탈환하며 저력을 과시했으며, 지난 주 20위에 머물러 있던 '삼국지M'이 이번 주 3위까지 상승했다.

 

이 외에도 지난 주 10위를 기록했던 지롱게임의 '라플라스M'이 이번 주 3계단을 더 끌어올려 7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피파온라인4M'과 '삼국지M', '라플라스M' 등의 선전에 밀려난 '검은사막 모바일'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그리고 '랑그릿사'는 각각 8위부터 10위까지 기록했다.

 

지난 주 15위를 기록한 'BTS 월드'는 이번 주 3계단 상승한 12위로 순항했으며, 신규 영웅 '스쿨드'를 업데이트한 '세븐나이츠'도 지난 주 25위에서 이번 주 19위로 순위를 소폭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한편,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가 '제르마 66의 역습' 이벤트에 힘입어 이번 주 20위로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스고페스 한정 캐릭터 '상디&저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스고페스 한정 캐릭터들의 출현율이 2배로 증가한다.

 

지난 주 8위로 TOP 10 내에서 순항하고 있던 '로한M'은 이번 주 순위가 대폭 하락해 21위를 기록했으며, 신규 이벤트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에서 순위를 끌어올린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29위로 30위 내에 재진입하는데 성공했다. 게임빌의 야심작 '엘룬'은 지난 주 2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으나, 이번 주 30위로 7계단 하락해 추진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