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中 흥행작 '용족환상' 국내 서비스 계약 체결

등록일 2019년07월30일 11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가 로옹엔터테인먼트(Loong Entertainment, 대표 리칭)가 개발한 대작 모바일 MMORPG '용족환상(龙族幻想)'의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용족환상'은 중국에서 텐센트가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사전예약자 1,200만명, 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출시 첫날 앱스토어 최고매출 5위를 기록한데 이어 4일만에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하반기 최고 흥행작 반열에 올랐다. 이 게임은 기존에 출시된 게임과는 전혀 다른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가 이 게임의 배경으로, 이에 따른 특색 있는 콘텐츠들이 즐비하다.

 

중국 서비스사 텐센트는 지난 2019년 신작 라인업을 발표하는 행사에서 '용족환상'을 가장 주요하게 다뤘다. 유명 아이돌 및 유명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밴드들과 협업하면서 마케팅적으로도 많은 힘을 줬다. 다양한 소셜요소와 즐길 거리가 하드코어한 MMORPG의 장벽을 낮춰, 유저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펀컴퍼니에서도 기대가 크다. 그동안 로옹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천명과 권력 등을 한국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4위까지 올려놓은 바 있으며, 오랜 기간 함께 협업해온, 양사간의 긴밀한 협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펀컴퍼니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현지화와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거쳐 2019년 4분기 중 정식적으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펀컴퍼니 관계자는 “용족환상은 다수의 모바일 MMORPG 흥행작을 만들어낸 로옹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하반기 최고 기대작에서 최고 인기작 반열에 오른 작품이다”라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는 기본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소셜 요소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하루 빨리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