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하반기 기대작 '테라 클래식' 13일 출격,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14일 개막

등록일 2019년08월12일 11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에도 다양한 신작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8월 13일에는 카카오게임즈가 자사의 하반기 기대작 '테라 클래식'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4일에는 디앤씨오브스톰이 중국 2차원 게임 '방주지령'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주에는 다양한 업계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8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진행하며, 8월 15일부터 18일까지는 아프리카TV가 'GSL vs the World'를 진행한다.

 

또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는 블리자드가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을 진행하며, 8월 17일에는 넥슨이 'FIFA 온라인 4 고등피파 올스타전'을 진행한다. 이어 8월 17일부터 18일 양일간 한국e스포츠협회가 '제 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국결선'을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정식 서비스 실시(13일, 모바일)

 



 

카카오게임즈가 8월 13일, 자사의 하반기 기대작 '테라 클래식'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테라 클래식'은 란투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할 예정인 초대형 모바일 MMORPG로, 블루홀(현 크래프톤)의 인기 PC MMORPG '테라'의 IP를 활용해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테라 클래식'은 원작의 20년 전 이야기를 다루는 프리퀄로, '테라'의 핵심 콘텐츠인 파티 플레이와 방대한 필드를 그대로 구현할 예정이다.

 

디앤씨오브스톰 '방주지령'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14일, 모바일)

 



 

디앤씨오브스톰이 8월 14일, 모바일 수집형 RPG '방주지령'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방주지령'은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로, 과학이 극도로 발전한 근미래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화 속 존재들이 빙의한 인형 '서령'들을 다룰 수 있는 '어령사'가 되어 인류의 미래를 위협하는 세력과 맞서 싸워야 한다. 특히 디앤씨오브스톰은 국내에서 중국 버전과 차별 없는 운영을 선언해 많은 2차원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업계 행사 일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최(8월 14일 ~ 18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대에서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진행한다.

 

'만화, 잇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제 22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는 우리 삶을 만화로 잇는 최규석 작가의 '송곳-삶을 잇다', 한반도 평화를 만화로 잇는 '한반도의 평화전-평화를 잇다'와 함께 세계를 만화로 잇는 'ICC(국제만화가대회) 주빈도시전-세계를 잇다'가 올해 최초로 개최된다.

 

아프리카티비(TV) 'GSL vs the World' 개최(8월 15일 ~ 18일)

 



 

아프리카TV가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GSL vs the World'를 진행한다.

 

'GSL vs the World'는 '스타크래프트2'로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대한민국 올스타 팀과 전 세계 올스타 팀의 대결이 펼쳐진다. 한국을 대표하는 'GSL 올스타'에서는 '조성주(Maru)' 선수를 비롯해 8명이 출전하며, 전 세계를 대표하는 '월드 올스타'에서는 '유나 소탈라(Serral)'를 비롯해 8명이 참가해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개최(8월 16일 ~ 18일)

 



 

블리자드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을 진행한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은 '하스스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평정한 국내 선수들과 새롭게 이름을 알린 신예 등 총 40여 명의 선수가 도전장을 던졌다. 특히 8월 18일 진행되는 본선 및 결승전은 서울 상암에 위치한 OGN 기가 아레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FIFA 온라인 4 고등피파 올스타전' 개최(8월 17일)

 



 

넥슨이 8월 17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FIFA 온라인 4 고등피파 올스타전'을 진행한다.

 

'FIFA 온라인 4 고등피파 올스타전'은 올해 상반기 'FIFA 온라인 4 고등피파' 리그에 출전했던 전국 11개 고등학교 팀들이 모이는 이벤트로, '두치와뿌꾸+신보석 팀'과 '원창연+환경+동네형박성주 팀'으로 나뉘어서 대결을 진행한다. 두 팀 중 우승한 팀은 자신들의 이름으로 유소년 축구기금에 300만 원을 기증할 수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 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국결선' 개최(8월 17일 ~ 18일)

 



 

한국e스포츠협회가 8월 17일과 18일 양일간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제 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대통령배 KeG) 전국결선'을 진행한다.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전국결선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오디션', '브롤스타즈' 등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들이 공식 종목으로 선정되었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