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문화체육관광부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결선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16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8월 17일(토) 대전 한밭대 체육관에서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결선을 개최한다. 김용삼 제1차관은 개회식에 참석해 16개 시도 대표 선수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는 아마추어 이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이스포츠를 누구나 즐기는 생활 여가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한 행사로서 매년 열리고 있다.

 

8월 17일(토)과 18일(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지역 예선과 결선을 거쳐 선발된 16개 시도의 대표 선수들이 종목별(정식종목 4, 시범종목 2) 경기에 참가하여 올해 이스포츠의 대한민국 최고 지자체를 가린다. 종합우승 지자체(1곳)에는 대통령상이, 정식종목 우승팀(4곳)에는 문체부 장관상이, 모범 지자체(1곳)에는 문체부 장관 표창 등이 수여된다.

 

김용삼 제1차관은 “이스포츠는 이제 전 세계 젊은이들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대한민국 위상을 더욱 높이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