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나머스트6호 강세, 넥슨 원더홀딩스 3500억 투자... 대표이사 원더홀딩스 이사 겸직 '부각'

등록일 2019년09월10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이 강세다.


하나머스트제6호스팩은 10일 오전 9시 2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7.13% 상승한 23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넥슨이 허민 대표의 원더홀딩스에 35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히며, 원더홀딩스의 이사를 겸직하고 있는 하나머스트스팩제6호의 류제일 대표이사 이력이 부각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9일 원더홀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신주인수 방식으로 지분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총 투자금액은 3,500억 원이며, 취득 지분율은 11.1%다. 원더홀딩스는 지난 2009년 허민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e커머스 플랫폼 ‘위메프’와 게임 개발사 ‘원더피플’, ‘에이스톰’ 등을 소유한 지주회사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원더홀딩스는 양사 성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한다. 넥슨은 원더홀딩스 산하 게임개발사인 원더피플과 에이스톰의 게임 개발과 라이브 서비스에 협력하고, 허민 대표는 넥슨의 외부 고문으로 넥슨의 전반적인 게임 개발에 참여한다.


한편, 하나머스트제6호스팩 류제일 대표이사는 현재 원더홀딩스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