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아이디어스' 운영사 백패커,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

2019년10월15일 10시02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세계적 권위의 IT 전문지 레드헤링(Red Herring)이 선정하는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1996년 시작된 레드헤링 어워드는 각 산업 전반에 걸쳐 기술 혁신과 재무 성과는 물론 창업자 역량, 사업 모델 등을 평가하고 우수 기업을 발굴해 매년 하반기 시상한다. 그 동안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알리바바, 카카오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시상된 바 있다.
 
레드헤링 대표 알렉스 뷰(Alex Vieux)는 "아시아 시장에서는 기존의 기업과 매년 뛰어난 기술을 가진 새로운 기업들이 등장해 함께 혁신을 거듭하며 놀라운 생태계를 보여준다"며 "올해 더욱 치열했던 경쟁을 뚫고 선택된 회사들은 앞으로 성장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구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패커가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패션 악세서리, 휴대폰 케이스, 천연비누, 방향제,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가죽공예, 가구 등 수공예품부터 각종 수제 먹거리와 농축산물까지 총 30여개 분야에서 1만 1천여명의 작가들이 활동하며 약 17만개 작품들이 등록 돼 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 중 상위 10%가 매월 평균 1033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1개월 기준 재구매율은 80%를 육박하고 있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아이디어스'의 기술력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에 대해 사명감을 갖고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며 "아울러 국내 수공예 작품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 하는데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선택의 길' 겨울 ...
넷플릭스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QWER과 ...
넥슨 '히트2’ 오리진 서버 '혼돈의 광야' ...
서린씨앤아이, 쿠거 3종 세트 증정하는 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