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R스튜디오, 석정현 작가 인기 웹툰 '무당' IP 게임으로 개발

등록일 2019년11월13일 15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EVR스튜디오(각자대표 김재환, 윤용기)가 한국의 대표적인 일러스트, 만화가, 웹툰 작가로 알려진 석정현 작가의 웹툰 '무당'을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석정현 작가는 2006년 대한민국 만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과 '석가의 해부학 노트', '석가의 실전 페인터'등의 대표 작품들이 있으며, 미국 마블사로부터 마블 코믹스의 표지와 포스터 일러스트를 의뢰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작가이다.

 

석정현 작가의 '무당'은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SPP (Seoul Promotion Plan)의 2018 웹툰 어워드 최고기획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무당' IP를 활용해 EVR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TH(가제)'는 자사의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로 만들어진 실사 느낌의 캐릭터들을 통해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타이틀이다. 현재 콘솔과 PC용 인터랙티브 무비,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EVR스튜디오는 '무당' IP 확보와 함께 프로젝트 가제를 '프로젝트M'에서 '프로젝트TH'로 변경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목표로 개발에 한창이다.

 

한편, 2017년 글로벌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 선정한 '모두가 지금 주목해야 할 아시아의 스타트업'으로도 소개된 바 있는 EVR스튜디오는 올해 3월에 에픽게임즈로부터 '언리얼 데브 그랜트(Unreal Dev Grant)'를 수상하였고, 8월에 누적 100억대 투자유치를 성공시킨 바 있다. 더불어 EVR스튜디오는 현재 '프로젝트TH' 게임 개발을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