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레이븐2' '나혼렙' 등 신작들 흥행 순항… '젠레스 존 제로' 등 하반기 신작 출시 전 '폭풍전야'

등록일 2024년06월24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4년 6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 등 매출 순위 상위권 터줏대감들의 순항과 함께, 최근 출시 뒤 새로이 상위권에 합류한 '명조: 워더링 웨이브'와 '레이븐2',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의 신작들도 순항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의 1위 탈환 경쟁이 치열하다. 그 뒤로는 신규 지역 '승소산'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예고된 '명조',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며 순항하고 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넷마블의 신작 '레이븐2'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각각 6, 7위로 TOP 10에서 순항 중이다. 여기에 '로얄 매치'와 '리니지W', '브롤스타즈' 등의 게임들도 지난 주와 유사한 성적을 내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 효과를 본 '리니지M'이 1위를 탈환했다. 111%의 신작 '운빨존많겜'은 2위를 기록하면서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FC 모바일'도 TOP 5 내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 '로얄 매치', '붕괴: 스타레일', 'FC온라인M',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브롤스타즈' 등이 TOP 10을 기록하고 있다.

 



 

하반기의 시작을 알리는 7월에는 호요버스의 신작 '젠레스 존 제로'가 출시된다. 또 '명조'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고되어 있으며, 3분기 내로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도 출시된다.

 

또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가디스 오더', '데미스 리본', '소녀전선2: 망명' 등의 게임들도 출시를 대기하고 있어 하반기 매출 순위 경쟁은 앞으로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1위 자리를 놓고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리니지M'이 경쟁하는 가운데, 1.1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이번 주 3위를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28일 업데이트 되는 '명조: 워더링 웨이브' 1.1 버전에서는 신규 지역 '승소산'이 추가되며 '금희'와 '장리'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합류한다. 또 '태평성대', '솟아오르는 화염' 등 신규 무기와 조수 임무 제1장 7막, 새로운 '에코'와 기간 한정 전투 이벤트 '모킹 전략' 등의 콘텐츠들도 업데이트 된다.

 

업데이트 되는 요소 중에서는 특히 '금희'와 '장리' 등 신규 캐릭터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 매출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최근 업데이트 된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메이린 피셔' 효과로 7위를 기록, 지난 주보다 2계단 상승했다. '메이린 피셔'는 SSR 등급의 수속성 힐러로, 고양이 수호령 '베리'를 활용해 팀원에게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최근 신규 캐릭터 '클로린드'가 추가되면서 순위가 대폭 상승했던 '원신'은 13위, 111%의 신작 '운빨존많겜'은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 11위부터 20위 사이 순위는 큰 변동은 없다. '승리의 여신: 니케'가 17위로 순항하는 한편, '아키에이지 워'(18위), '뮤 모나크'(19위), '나이트 크로우'(20위) 등 MMORPG들도 자리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 주 7위에 머물러 있던 '리니지M'이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리부트 월드 오픈 효과로 1위를 탈환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마검사'와 함께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가 추가됐다. 또 신규 지역 '페트라'와 월드 던전 '혼돈의 개미굴', 7종의 'TJ 쿠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111%의 '운빨존많겜'은 지난 주 3위에서 이번 주 2위로 1계단 상승했다. 또 신규 캐릭터 '반디'가 추가되면서 '붕괴: 스타레일'의 순위가 대폭 상승해 이번 주 7위에 올랐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주말에는 3위를 기록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11위), '전략적 팀 전투'(13위), '쿠키런'(15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주말 여름 쇼케이스가 진행된 '메이플스토리M'이 오랜 만에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이번 주 19위를 기록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M' 여름 쇼케이스에서는 게임에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됐다.

 

'V매트릭스' 개선을 포함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과 함께 7월에는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이래 최초로 '월드 리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신규 군단장 보스 '진 힐라'와 신규 장비 '아케인셰이드' 세트도 추가된다. 더불어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첫 번째 오리지널 보스 정보도 7월 18일 최초로 공개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