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 핀테크 유니콘 EBANX의 이야기 "기회의 땅 라...
통합된 거대 디지털 커머스 시장이 형성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틴아메리카 시장에 대한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관심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하지만 라틴아메리카 시장은 국내 기업들에게는 물리적으로도...
넥슨 '바람의나라: 연' 김동현 디렉터 "유저분들과 첫 오...
넥슨의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첫 쇼케이스 '천.지.창.조'가 넥슨 1994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지난 해 바람의나라: 연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올해 주요 업데이트 방향성과 내용이 최초로 공개됐다. 특히 현재 바람의나라: 연의 가장 큰 문제로 여겨지는 피해저항과... 2023-03-11
넥슨 '바람의나라: 연' 개발팀 "지나간 인기 외형 아이템 ...
넥슨이 금일(11일) 1994홀에서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의 첫 번째 오프라인 쇼케이스 '천.지.창.조'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신규 지역 지옥과 3가지 계열(개조, 창조, 지배)를 선택해 기술을 강화하는 8번째 신규 직업 '천인' 외에도 여러 게임의 개선사항들이 공개돼 눈길을 끌... 2023-03-11
'스즈메의 문단속' 신카이 마코토 감독 "한국과 일본 사람...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 한국 개봉에 맞춰 내한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한국에서 일본 애니메이션들이 큰 인기를 얻고,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가 잘 되는 것에 대해 양국 사람들의 마음의 형태가 닮았기 때문일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신카이 감독은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 이어... 2023-03-10
[인터뷰]닌텐도스위치 버전 출시 앞둔 '식스타 게이트', "...
스타라이크에서 개발한 PC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이 이번에는 닌텐도스위치 플랫폼에 출시된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본지에서 리뷰, 인터뷰 등을 통해 몇 차례 소식을 전한 바 있는 서브컬처 지향의 정통 탑다운 리듬게임이다. 모체가 되는 원작은 모바일 버전이지... 2023-03-07
[인터뷰]넥슨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PD, "한때의 '붐'이...
그동안 일본의 모바일게임 시장은 국내 게임사들에게 일종의 '난공불락의 요새'로 여겨지곤 했습니다. 주요 게임사들이 자사의 대표 게임들을 꾸준히 선보였지만 장기간 좋은 성적을 내는 게임은 없었습니다. 호성적을 거두더라도 '반짝' 하고 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일본이라는 나... 2023-03-02
펍지 PWS 1주차 1위, 디플러스 기아 언더 박성찬 "첫 주 1...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최상위 리그 리그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코리아 페이즈 1의 첫 번째 주 경기 결과 디플러스 기아가 1위, 다나와 e-스포츠(이하 다나와)가 2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첫 주차부터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자 각 팀들의 치열한 전투와 슈퍼 플레... 2023-02-28
[인터뷰]'디제이맥스' 백승철 PD가 말하는 시리즈의 미래...
2017년은 저를 포함한 '디제이맥스' 팬들에게 있어 큰 의미가 있는 해입니다. 바로 PS4 플랫폼으로 신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발매된 해이기 때문이죠. 더 이상의 신작이 나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리스펙트'를 통해 화려하게 부활에 성공했습니다. 팬이라면 'glo... 2023-02-25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현재 구축형 수익 비중 높지만 글로...
올림플래닛이 23일 합동 인터뷰를 개최하고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의 향후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엘리펙스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기존의 구축형 서비스에 더해 중소기업도 기존보다 저렴하게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의 BM과 세일즈 채널을 ... 2023-02-24
일본 시장에서의 화려한 부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일...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 게임업계와 증권가에서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이야기를 부쩍 자주 듣게 됐다. 일본에서 굉장히 잘 된다던데 어느 정도인가, 국내에서도 일본처럼 포텐이 결국 터질까, 개발진이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느냐 등등 관련 질문을 자주 받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2021... 2023-02-24
일본 시장에서의 화려한 부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일...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 게임업계와 증권가에서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이야기를 부쩍 자주 듣게 됐다. 일본에서 굉장히 잘 된다던데 어느 정도인가, 국내에서도 일본처럼 포텐이 결국 터질까, 개발진이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느냐 등등 관련 질문을 자주 받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2021... 2023-02-23
24일 출시 '옥토패스 트래블러 II', 스퀘어 에닉스 타카하...
스퀘어 에닉스의 신작 '옥토패스 트래블러 II'의 한국어 번역판이 오는 24일(PC 버전은 25일) 정식 출시된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II는 2018년 발매 후 전 세계 출하 및 다운로드 판매 300만장을 돌파한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후속 작품. 도트 그래픽과 더불어 3D CG가 융합된 'HD-2D' 그래... 2023-02-20
[인터뷰]넥슨 '블루 아카이브' 작곡가 3인방과 양주영 디...
게임포커스가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 작곡가 3인방과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양주영 디렉터가 생각하는 스토리와 음악, 연출의 조화와 그 견해에 대해 들어봤다. 더불어, 작곡가 세 명에게 음악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와 그 ... 2023-02-17
[인터뷰]넥슨 '블루 아카이브' 작곡가 3인방과 양주영 디...
게임포커스가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 작곡가 3인방과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양주영 디렉터가 생각하는 스토리와 음악, 연출의 조화와 그 견해에 대해 들어봤다. 더불어, 작곡가 세 명에게 음악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와 그 ... 2023-02-17
[인터뷰]넥슨 '블루 아카이브' 작곡가 3인방과 양주영 디...
최근 국내는 물론이고 서브컬처의 본고장 일본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순항하는 게임이 있다. 바로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전 넷게임즈 대표)의 '일본에서도 통할 만한 게임을 만들어 보라'는 지시로 처음 개발 착... 2023-02-16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는 '아이돌마스터', IP 이끄는 하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제3 IP사업 디비전의 '765 프로덕션'을 이끌고 있는 하타노 코지(波多野公士) 제네럴 매니저(이하 GM)가 '아이돌마스터'(IDOLM@STER) 시리즈의 IP 전략을 '서드 비전'으로 이행하는 것과 관련해 신작 게임, 그리고 해외 시장과의 연결에 대해 강조했다. '아이돌마스... 2023-02-14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